“고객과 생산자를 동시에 생각하며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안, 구매 고객에게 최대한의 혜택과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합니다.”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쿠온’을 런칭하는 멜카바 조시선 대표<사진>가 당찬 포부를 밝혔다.
멜카바(대표 조시선)의 ‘쿠온’이 행복한 여가와 액티비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트렌디 아웃도어를 본격 런칭, 화제를 모은다. ‘쿠온’은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브랜드로 스포츠를 비롯, 여가 활동을 즐기는 사람을 위한 국내 토종 아웃도어 SPA를 지향한다.
정통 기능성 아웃도어를 데일리 웨어로 쉽게 착장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디자인, 디테일,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최신 아웃도어 기술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다.
‘쿠온’이 이번 시즌 제안하는 디자인 테마는 ‘자연과 생활 속의 행복’으로 바쁜 생활 속에서도 등산을 비롯한 트레킹, 바이크 등을 통해 삶을 즐기고 재충전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최신 유행 컬러를 ‘쿠온’만의 컬러로 재해석해 제품에 녹여냈으며 디자인은 최대한 심플하게 풀어내 세련된 감성을 강조했다.
고객과 생산자를 동시에 생각하면서 출발한 브랜드인 만큼 마케팅 비용 및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품질 대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제안,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쿠온‘은 기존 유수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를 생산, 납품해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부 디테일을 비롯한 원단 등 동급 제품 대비 최고 사양의 제품으로 출시해 돌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재 또한 생활 기능성 요건을 충족시키기 충분한 자재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만족을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03년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에 본사를 설립하고 현재 베트남 호치민, 중국 청도에 공장을 운영하는 등 자체 생산 시설비를 갖추고 있다. 내수 사업 뿐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유명 스포츠 브랜드들과 제품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 기술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 및 원부자재 소싱 작업 등 다양한 공동 업무를 진행 중에 있으며 고부가 가치가 높은 제품 수출을 통해 수익률을 함께 높여나가고 있다.
내년 S/S부터 본격 유통망 확보에 나설 예정으로 현재 현대홈쇼핑과 홈앤쇼핑을 통해 다운 및 베스트, 바지 등 3종 세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사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해 판매하고 있으며 서울 용산구 매장을 비롯한 가맹점 시스템 구축도 앞두고 있다.
본사 건물 1층에는 카페 겸용 매장을 구성, 판매와 휴식공간을 동시에 마련해 전략적 플래그샵 스토어로 전개한다. 향후 ‘쿠온’은 고급제품을 합리적인 보급가로 구성해 고객들의 최대 만족을 이끌어 낼 유망 브랜드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멜카바, 고객 만족 최우선·고품질·착한가격 제안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