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패션은 스포츠다!”
패션마켓을 주도하는 아웃도어, 스포츠 등 액티브 마켓의 소비 트렌드와 시즌 디자인 전략을 제안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대표 한선희)가 ‘2014 S/S 스포츠 트렌드 세미나’를 오는 11일 오후 2시 섬유센터 3층에서 개최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는 “매년 큰 폭의 성장을 해온 아웃도어 마켓이 최근 성장 둔화기에 돌입했고 스포츠 마켓 또한 아이템 전략에 고심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신기원에 접어든 스포츠 마켓의 진화 방향과 소비자 니즈 변화의 핵심을 관통함으로써 각 기업의 신 성장동력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의 스포츠트렌드 세미나팀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성장세를 읽어내며 지난 2007년부터 스포츠트렌드세미나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번 시즌 세미나를 통해서 트렌드를 통한 ‘전략’ 제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10대의 스포츠&스트리트 감성과 문화를 주도하는 397세대와 어덜트 소비자의 변화 포인트도 짚어볼 예정이다.
안수경 디렉터는 “지금의 소비자는 늘 긴장하고 피곤한 일상을 보내며 웬만한 자극에는 꿈쩍도 하지 않는 냉소적 현실주의자”라며 “왠만한 것에 감성충족을 할 수 없는 냉소적현실주의자들에게 ‘쾌감’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방안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순간 순간 쉽게 감동하고 예기치 못한 자극에도 쉽게 반응하지만 기업의 전통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에는 반응하지 않는 ‘냉소적 현실주의’의 해법을 아이템, 디자인, 마케팅차원으로 접근한다. 이번 세미나는 11일 목요일 2시 1회만 진행하며 온라인(www.positivechoice.co.kr)에서 문의는 최재황 마케팅팀장([email protected])으로 하면된다.
크리에이티브팩토리, 2014S/S 스포츠트렌드 세미나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