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로데오 상권
패션 1번지, 관광객들 많이 찾는 거리
압구정로데오는 많은 패션 브랜드들의 1호점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 패션업종이 집중하게 된 것은 1980년대 중반 이후 명동의 유명 패션 디자이너들이 옮겨오면서부터다. 외국 브랜드가 국내에서 성공 여부를 가늠하기 위해 운영하는 파일럿 매장도 잇따라 들어서면서 패션문화에 대한 독특한 장소성을 형성했다.
현재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그 역할을 일부 내어줌으로써 예전만큼 핫한 상권은 아니나 여전히 전통적 패션 명소로서 그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국패션의 1번지라 불리는만큼 차별화된 명품전략으로 패션브랜드 직영매장, 직수입, 멀티숍, 개인 디자이너 샵까지 다양한 상가들이 밀집돼 있다.
/이정은 기자 [email protected]
■ ‘블랙마틴싯봉’ 압구정점 - 문영애 매니저
슈즈·핸드백 고객 호응도 높아
압구정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한 ‘블랙마틴싯봉’은 이달 초, 보다 넓은 규모로 확장 리뉴얼해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이곳은 ‘블랙마틴싯봉’의 1호점이자 플래그십스토어로서 상징적 의미를 가진다. 전 제품을 다 전시해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피드백 역할을 하는 지점이기도 하다. 10대 후반~20대 초중반의 국내고객들뿐만 아니라 일본인, 중국인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다.
‘블랙마틴싯봉’ 압구정점 문영애 매니저는 “국내고객과 외국인고객의 비율이 6:4정도 된다. 외국 관광객들이 시티투어할때 버스가 로데오거리 초입에 서기 때문에 위치적으로도 이득을 보지만 실제로는 이미 브랜드를 알고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블랙마틴싯봉’의 메인 상품군은 가방이지만 압구정점의 실제 매출순위는 슈즈, 핸드백 순이다. 세 켤레가 한 묶음인 론니슈즈가 올해 마케팅상 명품부문을 수상하면서 매출의 견인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곳은 독특하게도 평일과 주말 매출이 큰 차이가 없는 편이다. 압구정 로데오가 더 이상 핫 플레이스가 아닌 사람들에게 일상적인 거리가 됐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문영애 매니저는 “가로수 길이 뜨면서 로데오 거리가 예전만큼 활발하지는 않다. 패션 브랜드들이 가로수 길로 많이 이사 가고 상대적으로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었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외국 관광객들에게는 압구정 로데오거리가 패션문화의 거리로서 여전히 필수투어코스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62-4번지
전화번호 : 02-518-2097
영업시간 : 10:00~22:00
강남 테헤란로 상권
‘비즈니스우먼·맨’ 집중 공략
2호선 선릉역과 분당선이 교차하는 더블 역세권을 끼고 있는 테헤란로 상권은 입지나 교통여건, 집적효과가 뚜렷한 업무중심지구로 대형 오피스빌딩을 포함한 중소형 오피스빌딩이 10여개 입지하고 있는 강남 최대 대표 상권이다.
풍부한 유동인구로 대형 업무시설을 비롯해 커피전문점, 각종 병원, 금융 시설 등이 골고루 분포돼 있으며 임대수요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르네상스호텔 사거리 이전 일대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우먼, 맨들을 위해 ‘나인걸’을 비롯, 몇 몇 의류 점포들이 성업 중이다.
/나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 ‘나인걸’ 선릉점 - 김은진 매니저
오피스룩 선두주자 직장 여성들 인기 실감
모던&클래식 스타일을 추구하는 ‘나인걸’은 온라인으로 시작해 오프라인으로 진출한 성공 케이스로 인지도와 고객 호응이 차츰 높아지면서 매장을 더욱 넓혀나간다는 회사의 비전에 합류하게 됐다. 온라인 브랜드의 고정관념을 깨고 사입이 아닌 100% 자체기획과 퀄리티 높은 수제화 및 잡화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구비해 오피스룩의 선두주자로 직장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용성 있는 상품력과 탄탄한 본사지원, 체계화된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다. 매일 신상품이 공급되고 오프라인 매장은 선출고로 더욱 빠른 신상품을 만날 수 있다. 강남 최고 상권 역세권에 위치하고 별도 주차 공간이 마련 돼 있어 주말에도 목적 구매를 위해 들르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여자에게 있어 쇼핑이란 단순히 구매하는 행위 그 이상이라고 생각한다. 만족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멋지고 편안한 쇼핑 플레이스가 되고자 이 공간의 마스터로서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같은 여자라는 관점에서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자한다.
‘나인걸’의 옷이 멋지게 어울려 흡족한 마음으로 구매를 하고 재방문을 하는 고객들을 보면 뿌듯하다. 구매가격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을 VIP처럼 대하자는 것을 철칙으로 삼고 있다. 하루 입점 고객이 200~300명일 정도로 안테나샵으로서 ‘나인걸’을 알리는 대표 매장인만큼 성장에 힘을 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02-13
성지하이츠 1차 1층
전화번호: 02-508-7772
영업시간: 12: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