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가 가을 맞이로 분주하다. 크게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팽배하지만 패션 브랜드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을 통해 시장 선점과 인지도를 제고한다.
세련되고 편안한 캐주얼이미지 강조
■ 남성크로커다일
던필드알파(대표 서순희)가 최근 전속모델 이정재와 함께 가을 화보 및 하반기 라디오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남성 ‘크로커다일’의 가장 큰 변화는 캐주얼군이다. 기존의 비즈니스, 골프, 아웃도어 라인에서 캐주얼군을 보완, 편안함과 합리적 가치를 추구한다. ‘크로커다일’의 정통성을 강조하는 ‘G-croco’와 패셔너블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모던 캐주얼 ‘Y-croco’로 분류해 세련되고 편안한 감성을 담아냈다.
또한 2014상반기에 시작했던 라디오광고를 하반기에 새로운 버전으로 온에어 한다. 이정재의 목소리로 녹음을 마친 하반기 라디오 광고는 실제 고객인 대한민국 아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패션성을 일깨우는데 초점을 뒀으며 전국 라디오를 통해 9월부터 방송된다.
한편, 남성‘크로커다일’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해왔던 헬프대디 프로젝트를 더욱 보완해 진행한다. 5월에 진행했던 자녀들과 소통이 적은 아빠들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식사 자리를 마련해주는 ‘아빠랑 밥먹자’ 이벤트에 대한 호응에 힙입어 이번 9월에는 규모를 더욱 확대한다.
배우 송일국 전속 모델로
■ 휠라 아웃도어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 이기호)의 ‘휠라 아웃도어’가 송일국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최근 송일국은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 아빠’로 화제가 되고있다. 송일국은 첫 화보 촬영에서 강인한 카리스마와 휴머니즘이 결합된 본인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화보 속에서 송일국은 하이브리드 다운 자켓과 트래킹 슈즈를 주제로한 컬렉션을 보여줬다. ‘휠라 아웃도어’는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카리스마를 지닌 송일국씨는 휠라 아웃도어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배우라 생각한다”며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 만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태오와 남성라인 시너지
■ 와일드로즈
샤트렌(대표 최병오)의 ‘와일드로즈’가 남성 라인 ‘와일드로버’의 광고모델로 배우 강태오를 발탁, 화보를 공개했다. 강태오는 카메라 앞에서 자신만의 매력과 끼를 마음껏 뽐내며 차세대 한류스타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미를 발산하며 다양한 아웃도어 의상들을 소화해 냈다는 후문.
‘와일드로즈’ 유지호 이사는 “고객층을 넓히기 위해 젊은 고객들에게 호감도가 높은 강태오를 남성모델로 기용해 광고 촬영을 마쳤다”며 “특히 ‘와일드로즈’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손예진과 함께 기존의 고객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태오는 한국 베트남 합작 드라마 ‘오늘도 청춘’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촬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수혁과 환상적 매치
■ 띠어리
제일모직(패션부문 대표 윤주화)의 ‘띠어리’가 모델 이수혁과 가을 화보를 촬영했다. ‘띠어리’의 남성 컬렉션으로 올 가을의 남자 스타일링을 다양하게 제안하며 멋진 화보를 만들어냈다. 이수혁의 톱 모델다운 핏과 강렬한 눈빛이 띠어리 가을 의상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했다.
화보 속 이수혁은 ‘띠어리’의 블랙, 머스터드 컬러의 와플 니트와 투버튼 자켓을 매치해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데님 셔츠와 매치해 캐주얼한 룩을 선보이기도 했다. 수트 룩을 위해서는 톤 다운된 깊은 컬러의 미니멀한 수트로 카리스마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이정재와 이미지업 시도
■ 몽벨
LS네트웍스(대표 김승동)의 ‘몽벨’이 영화배우 이정재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이정재는 도시적인 외모와 근육질 몸매로 ‘몽벨’의 멋스러움을 한껏 부각시킬 예정이다. 이번 시즌 ‘몽벨’은 일상생활에서 착용은 물론 퍼포먼스가 강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돋보일 수 있는 디자인과 컬러를 선보일 방침.
‘몽벨’ 홍보 관계자는 “더운 여름날 촬영에도 힘든 내색 없이 이정재의 트레이드 마크인 부드러운 미소와 프로페셔널한 모델 포즈로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라며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이 없는 이번 F/W 다운자켓은 포멀한 정장에도 깔끔하게 매치 돼 남성들의 사랑을 듬뿍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오와 유니크한 무드발산
■ 모이몰른
드림스코(대표 이용백)의 유아복 및 유아용품 전문 브랜드 ‘모이몰른’이 리키킴의 아들 태오와 화보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화보촬영에서는 최근 먹방요정으로 등극한 태오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함께 유니크한 ‘모이몰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모이몰른’은 ‘안녕 구름’이라는 핀란드어와 스웨덴어의 합성어로 자연친화적이고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의 감성을 담은 브랜드로 지난 6월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주요 상품군은 유아의류, 출산용품, 유아침구류, 육아용품 등으로 신생아부터 만 5세까지가 주요 대상이다.
드림스코 마케팅팀 김승환 과장은 “16개월 태오가 낯선 카메라 앞에서도 예쁘게 웃고 밝은 표정을 보여주는걸 보면 영화배우인 아빠를 꼭 닮은 것 같다”며 “최근 스칸디 육아법이 뜨고 있는데, 태오는 스칸디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새 얼굴에 신민아
■ 라푸마
LF(대표 구본걸)의 ‘라푸마’가 새로운 모델로 신민아를 발탁했다. ‘라푸마’는 2014 F/W부터 신민아와 함께 새로운 아웃도어 트렌드를 제시하는 활동을 시작한다.
‘라푸마’마케팅실 이관섭 상무는 “신민아의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기능성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는 ‘라푸마’와 잘 맞아 전속모델로 선정했다”며 “앞으로 신민아와 함께 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푸마’는 신민아가 모델로 활동하는 첫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국내 론칭 이래 독보적 컬러 감각과 스타일리쉬함으로 아웃도어 트렌드를 이끌어온 ‘라푸마’와 신민아의 호흡이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씨스타 보라와 러닝 영상 촬영
■ 아디다스
아디다스 코리아(대표 장 미쉘 그라니에)의 ‘아디다스’가 씨스타 보라와 함께 러닝 바이럴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장에서 보라가 착용한 제품들이 완벽한 러닝룩을 완성해 화제가 됐다. 보라는 ‘아디다스’의 에너지 부스트 러닝화와 핑크 컬러 브라탑, 러닝 쇼츠를 매치했다. 영상에는 보라가 아침 러닝을 하며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이 담겼다.
‘아디다스’의 러닝 제품들과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의 보라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냈다. ‘아디다스’의 러닝 바이럴 영상은 ‘아디다스’ 공식 페이스북과 유투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