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모델이 모두 고교생...10대들의 축제로
‘제8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만지 김지만’ 및 섬유패션 고교 취업박람회가 8월 28일 코트라(취업 특강 및 박람회)와 섬유센타(패션쇼)에서 개최된다. 고교패션컬렉션은 섬유 패션 계열 특성화고와 진로센터를 통해 모집된 학생들을 포함, 전국 80여 학교의 학생들이 도전했고 150여개 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모델 오디션을 통해 함께 한다.
고교패션 컬렉션 조직위원회와 에듀컴(대표 김정호)은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한국패션소재협회, 한국 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등 관련기관과 함께 패션계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에 이번 행사의 취지를 뒀다.
또한 섬유·패션기관, 기업, 대학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Job Fair’(프리뷰 인 서울 / 코트라 3층 특별관 318호 ) 를 운영한다. 후원으로는 LS그룹 산하의 프로스펙스, 협찬은 미소월이 참여한다.
이번 고교패션컬렉션에는 교육감상으로 모델상, 디자이너상, 스텝 봉사상 등 특별상이 신설됐다. 한편, 이란 출신 김민혁 학생(서울 송파공업고등학교)이 모델 오디션 경쟁부분에 합격했으며 EBS 다큐 프라임팀과 함께 고교패션 컬렉션의 여덟 번 째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