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슈즈는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약 2주간 ‘나나이즈백 부츠’ 출시 기념 텀블벅 펀딩을 진행했으며, 목표 금액인 100만 원보다 높은 3613만 원을 달성했다.
목표치 이상의 펀딩 금액에 대해 SMA슈즈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인 Y2K패션을 잘 살리고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뀌는 시점을 잘 공략한 것이 유효했다”고 말했다.
나나이즈백 부츠는 기존 SMA슈즈 제품인 ‘리브가 니트워커 부츠’의 리뉴얼 버전이다. 2006년 완결된 일본 애니메이션 ‘나나(NANA)’에 출연한 주인공 ‘오사키 나나’의 펑크룩(Punk Look) 스타일에 SMA슈즈만의 유니크함을 더해 Y2K 뉴트로 감성을 표현했다.
이 제품은 ▲탈부착 가능한 가죽 스터드 벨트와 버클 추가 ▲힐 몰드 아웃솔 적용 ▲백 카운터 로고 장식 컬러 변경 ▲하단 스카치 고급 스프리트 가죽 교체 등으로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나나이즈백 부츠’ 모델은 엠넷에서 방영되었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1’ 출연 크루 ‘훅(HOOK)’의 멤버 ‘오드(ODD)’로 선정하여 제품에 대한 아이덴티티를 높였다. 여기에, 제품 구성명에 ‘ODD’를 붙여 특별함을 부여했다.
한편, SMA슈즈는 지난 4월 ‘뉴트로 체인지 로퍼 스니커즈’ 텀블벅 펀딩에서 목표치의 6,598%를 기록했으며 5월 순이엔티 인수 후 온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다양한 판매 유통 채널을 확장시켜 가고 있다.
최근, 삼성물산 온라인 패션몰인 SSF샵 입점에 이어 10월 중, 오프라인 슈즈 편집샵 ‘폴더(FOLDER)’ 홍대점, 신촌점, 동성로점에 입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