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가치, 선택 아닌 필수인 시대
국내 섬유 패션 산업 방향성 공유& 대응
미래 세대를 위한 윤리적 책임 다해야
생활 속 지속가능성 가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유럽각국은 이러한 가치에 걸맞은 상품이라야 수입을 허용 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는 국내 섬유패션업계는 더 중요해진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패션 브랜드, 리테일, 플렛폼, 글로벌 인증 협회 등이 모여, 그들의 지속가능성 Policy & Agenda를 공유하며, 국내 섬유패션 산업의 지속가능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컨트롤유니온코리아는 섬유 산업 내에 지속 가능한 발전은 ‘지구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한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길’임을 강조했다.
이에 컨트롤유니온코리아는 ‘제 1회 지속가능한 섬유 컨퍼런스’를 마련했다. 내달 개최될 이번 컨퍼런스는 섬유 패션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업계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의 자리로 기대된다. 함께하는 모든 순간이 더욱 가치 있는 내일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컨트롤유니온코리아가 앞장서겠다는 각오도 내비쳤다.
제1회 지속가능한 텍스타일 컨퍼런스는 오는 5월 9일 목요일 All Day,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 31에서 진행된다.
주요 참가대상은 컨트롤유니온 기존& 신규 고객사를 비롯, 섬유, 패션 관련 업체 담당자 및 섬유 유관 기관&협회&연구소, 정부기관 등 관계자들이 초청될 예정으로 총인원은 약 250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컨퍼런스에서 발표하는 주요 연사는 카카오메이커스, 무신사어스, 이랜드, 블랙야크, 컨트롤유니온인디아 대표, FILA홀딩스, 유니클로, GOTS, FSC코리아, 피터슨프로젝트앤솔루션코리아 등.
이들은 지속가능 트렌드, 패션브랜드& 리테일의 지속가능한 전략, 지속가능성 방향을 위한 솔루션 등을 다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