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코리아의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식물에 대한 사랑에서 영감을 받은 2024 익스클루시브 ‘파타로하 컬렉션(Pataloha® Collection)’을 선보인다.
파타로하는 파타고니아(Patagonia)와 알로하(Aloha)의 합성어다. 자연을 존중하는 하와이의 전통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파타고니아의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파타고니아는 매년 여름 다양한 하와이언 프린트를 통해 자연을 존중하는 하와이의 전통 문화와 정신을 담아내고 있다.
이번 시즌 파타로하 컬렉션은 인간과 식물 간 회복적인 관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컬렉션 패턴에 담긴 메인 테마 ‘아일랜드 어스(Island Earth)’는 칼로(Kalo, 토란), 아일랜드 시드(Islands Seeds), 알룰라(Alula), 세 가지 하와이 식물을 담아냈다.
극심해지는 기후위기 속 우리의 행동이 만들어낼 수 있는 변화와 이에 대한 인식 강화를 강조한다.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는 100% 유기농 면과 텐셀(TENCEL™) 리오셀 트윌 소재를 주원단으로 사용해 무더운 날씨에도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컬렉션 대표 제품인 ‘로아우 파타로하 셔츠(La’au Pataloha® Shirt)’는 클래식한 하와이언 셔츠로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폐쇄 순환 공정에서 생산된 가볍고 부드러운 100% 텐셀 리오셀 트윌 소재로 만들어졌다.
‘여성용 라이트웨이트 파타로하 셔츠(Women’s Lightweight Pataloha® Shirt)’는 섬을 연상케 하는 헤리티지 셔츠의 매력을 담아낸 시원한 스프레드 칼라의 경량 셔츠이다. 허리단을 꺼내 입거나 앞쪽으로 묶어 입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파타로하 컬렉션 전 제품은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생산에 기여한다. 또한, 전 제품 모두 100% 유기농 면, 텐셀 리오셀 트윌 소재 등 지속 가능한 원단 사용해 친환경 철학을 실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