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극한의 알파인 환경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 발휘를 돕는 테크니컬 플리스 컬렉션 'R1 서멀(Thermal)'을 출시한다.
‘R1 서멀’은 파타고니아의 가장 따뜻한 고기능성 플리스 제품으로, 장시간 액티비티에도 최적의 쾌적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플리스의 보온성과 부드러운 착용감은 유지하면서 무거운 무게와 부피를 개선한 라인으로 환절기나 겨울철 야외 활동 시 활용하기 좋다. 특히, 시속 50km의 바람이 불거나 고도 3000m 이상의 혹독한 추위를 자랑하는 환경에서도 착용할 수 있어 알파인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제품 안감에는 R1 특유의 그리드 패턴의 플리스 원단이 적용되었다. 통기성이 뛰어난 마이크로그리드 플리스는 움직이면서 발생하는 과도한 열과 습기를 효율적으로 배출해주며, 이를 통해 급격한 체온 저하를 막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준다. 동시에 튼튼한 내구성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테크노스트레치 원단이 사용된 겉감은 눈과 바람을 잘 차단해줘 궂은 날씨 속에서도 자유로운 야외 활동을 가능케 한다.
이번 컬렉션은 남성 및 여성용 재킷, 후디, 팬츠 등 총 5종으로 구성된다. 대표제품인 R1 서멀 후디(Thermal Hoody)는 신축성 있는 소재의 후드가 달려있는 재킷 제품이다.
알파인 헬멧과 함께 착용해도 걸리적거리지 않아 활용도가 높다. 또, 배낭 어깨끈의 위치를 피한 봉제선 및 엄지손가락을 끼울 수 있는 소매 밑단 부위 구멍 적용 등 실제 알파인 스포츠 활동 시 수반되는 움직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한다.
R1 서멀 보텀즈(Thermal Bottoms)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테이퍼드 핏 팬츠로, 다른 제품들과도 레이어드해 입기 용이하다. 허리 밴드 안쪽에는 부피를 최소한으로 줄인 조임끈이 있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지퍼가 달린 손주머니가 양 옆에 달려있어 활동 중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R1 서멀 전 제품은 공정무역 인증(Fair Trade Certified™)을 받은 공장에서 생산해 생산 노동자들의 생활과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한다. 파타고니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4년부터 공정 무역 봉제 제품을 꾸준히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