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텍연구원(원장 홍성무)이 대구시 대경섬유직물조합과 함께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 일환으로 추진 중인 '24 대구지역생산 침장제품 대구메이드 인증서 수여식을 다진행했다.
이를 통해 인증사업은 대구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침장제품에 대한 인증을 부여, 이를 통한 소비자의 대구 침장제품 인식 증대와 지역 침장산업 활력제고에 기여한다. 공장심사 외관심사 품질심사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DAEGU MADE 프리미엄 인증을 부여한다.
다이텍연구원은 지난 7월 부터 11월까지 DM 인증사업에 협약한 3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 최종 4개 기업 ㈜한길침장, 엠시베딩, 주식회사 로얄홈, ㈜에프엔비글로벌의 DM 인증제품을 선정했다.
㈜한길침장은 모달 소재의 침장 제품에 대한 인증을 통해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해외 수출에 도전해 대구 지역 섬유산업의 수출화를 증대시키고자 한다. 엠시베딩은 DM 인증 시험분석지원을 통해 진드기시험법을 통과해 기능성을 입증받아 대구 침장 시장에 활기를 더 한다. 주식회사 로얄홈과 ㈜에프엔비글로벌은 여름용 냉감 친구 제품에 대한 DM 인증을 확보애 품질경쟁력, 온/오프 마케팅으로 지역 사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다이텍연구원 소재빅데이터연구센터는 디지털 전환 확대, 비대면 시장에 맞춰 동 인증 제품을 포함한 심사대상 3개 기업의 제품에 디지털 물성 측정을 통한 3D Virtual 시뮬레이션을 지원해 온라인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의 활동에 기대가 커진다.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