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S FASHION PHOTOGRAPHY 2024’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가 한국패션사진작가협회(KFPA)와 함께 사진전 ‘THIS IS FASHION PHOTOGRAPHY 2024’를 오는 2월 25일까지 캐논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캐논코리아는 한국패션사진작가협회와 한국패션사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새로운 패션문화를 선도하는 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패션사진 전시회를 개최,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21명의 패션사진 작가들이 촬영한 작품 약 40점을 선보인다.
전시와 함께 최근 캐논코리아는 패션사진 작품을 위해 헌신한 아티스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패션사진작가의 밤’ 행사를 열었다. 패션사진작가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패션사진작가의 밤’ 행사에는 총 13개 부문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 있었다. 올해의 패션디자이너는 김인태, 모델은 오권호/ 이서연, 신인 모델은 김용호/자기, 에디터 부문은 손기호, 헤어 스타일리스트는 이현우,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유혜수, 패션스타일리스트는 이윤미, 세트 스타일리스트는 유혜원이 각 각 수상을 했다. 올해의 공로상은 정용선이 수상했다.
공로상 수상자 정용선은 1세대 패션, 뷰티 사진가로서 유명 패션 매거진의 사진 디렉터로 활약, 사진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