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트렌드 병행…독특한 프린트물 제안
스카프, 넥타이, 쇼울, 머플러, 프린트물등 패션브랜드사를 겨냥, 전문 수주형식으로 진행된 프로그 월드(대표 김 승수)의 ‘2002트렌드 & 인도 상품특별전’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프로그사옥 및 전시장에서 성료됐다.
이번 행사에는 프로그가 인도 지사를 통해 제작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아이템이 전시장에서 소개됐으며 바로 옆 사옥의 정원에서는 내년도 트렌드를 제안하는 테마별 프린트물들과 원단이 전시됐다.
특히 인도상품 특별전에서는 컨셉에 충실한 화려한 고유색상과 비즈, 자수등 수공예적 디테일과 문양이 가미된 쇼울, 머플러, 스카프등이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프로그가 유럽의 유명브랜드사들과 거래하면서 정리한 내년도 트렌드는 총 3가지 테마로 제안됐다. 우선 가장 선호도가 높은 플라워 군은 높은 채도의 화려한 꽃문양들이 경쾌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로 선보여졌다.
또한 다음시즌 부각되는 ‘블랙 & 화이트’는 단순한 대비는 물론이고 컴비네이션으로 대비효과가 두드러지면서 줄무늬등 그래픽한 패턴도 첨부됐다.
반짝이가 들어갔거나 자카드 표면효과를 준다든지, 요철과 주름효과등 컬러가 단순한 대신 소재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 밀리터리룩은 야생적인 얼룩무늬를 정돈되게 스카프등으로 풀어내 젊은 층들에게 어울리도록 했다.
/이영희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