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스퀘어 부천점
4층 남성패션·골프레저 조닝
2005년 3월 GS그룹 출범에 따라 사명을 변경한 GS스퀘어 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보다 앞선 차별화된 쇼핑문화를 제공하는 생활문화 백화점으로, 업계에서도 수위권 매출 외형을 형성하며 주요 백화점들과의 경쟁에서도 당당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이중 GS스퀘어 부천점은 지난 1996년 11월 오픈, 2004년 새 단장을 통해 국내 최초로 백화점과 몰(Mall)이 접목된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복합쇼핑몰로, 연면적 112,500㎡ 내 색다른 변신을 추구하고 있다.
산책을 하며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으로 구성된 샵인샵 형태의 매장은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 SPA 등 웰빙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토털 엔터테인먼트 시설 강화로 구리·안산점과 비교 시에도 월등한 고객응집력과 매출결집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과는 달리 고객들의 경우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구매패턴이 강해 MD구성 역시 지역성이 강하게 나타난다. 특히 이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고객들의 성향이 강해 타 지역으로의 이탈 현상이 드물뿐더러, 트렌드 민감도 또한 높아 메인브랜드 인기아이템에 대한 선호도와 충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수천여명의 일일 쇼핑인구 중 주연령층은 20대 후반~50대 초반이며, 실 구매로 이어지는 고객들은 일평균 400여명(평일 300명·주말 500명) 이상으로 높은 응집력을 과시한다.
매출결집력이 돋보이는 백화점 4층에는 ‘로가디스·지방시·마에스트로·캠브리지멤버스’ 등 남성패션을 비롯 ‘나이키·닥스·레노마·블랙앤화이트·앙드레김·엘르골프’ 등의 골프레저 조닝으로 구성돼있다. 이중 샵인샵 개념으로 구성된 아웃도어 조닝의 경우 브랜드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살린 인테리어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K2·컬럼비아스포츠·라푸마·에이글’ 등 매장들은 타 백화점들과는 차별화된 VMD로 연평균 25% 이상 폭발적인 신장세를 기록, 전국적인 강세를 보이며 효자 복종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GS스퀘어 부천점은 최근 들어 인근 지역 주거 환경이 점차 개선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여력을 갖춘 구매력이 풍부한 고객들의 유입이 점차 증가될 것으로 전망돼, 향후 그 성장 가능성은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