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 FALL WINTER를 위한 COLOR STORY는 다양한 단계의 “진화(EVOLUTION)”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END IS NEW BEGINNING”이라는 새로운 탄생을 선포한 이래, 우리가 경험할 모든 미래적 비전을 진화론적 시각으로 정의한다. 우리의 본성 안에 자리하고 있는 감성(EMOTION)만이 끝없이 발전하고 있는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냉정함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이번 시즌 등장하는 COLOR PALETTE가 이전보다 더 감성적인 것에 설득력을 가질 것이다. Inspiration1. Creationism(창조론) ; “오리진(Origin)”이 지닌 진정한 가치(True Value)에 대해 이야기 한다. 자연에 대한 경외심과 노하우, 퀄리티는 단순함과 완벽함을 시각화한다.
Inspiration2. Darwinism(점진적 진화론) ; 휴머니스틱(Humanistic)한 감성이 산업적인 형태를 위해 기술과 인간 사이의 공존과 협력이 만들어 내는 아카데믹하고 스마트한 감각을 시각화 한다.
Inspiration3. Jump Evolution(비약적 진화론) ; 상상적이고 초자연적인 감각은 돌연변이설에 기인한 비약전 진화론으로부터 영감을 받는다. 보다 독창적이고 즉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비밀스럽고 원시적인 감각을 시각화 한다. <정보제공 = 인터패션 플래닝, 정리 = 유주원 기자 [email protected]>
① Plush White
1516FW를 위한 첫 번째 컬러는 플러시 화이트(Plush White)다. 플라스타(plaster·회반죽)나 초크(chalk·백악)처럼 브러시드(brushed)된 촉감의 컬러 팔레트가 제안된다. 파우더리하고 매끈한 표면이 수퍼 페일(Super-Pale)하면서 미니멀하고 모던한 감각을 선사한다. 소재로는 실타래에서 영감을 받아 꽈배기 모양으로 된 마시멜로우 소파(Marshmallow sofa)처럼 소프트한 양모가 주요하다. 마시멜로우를 연상시키는 포근함과 편안함이 플러시 화이트와 조화를 이룬다.
② Terra Cotta
적갈색의 토기처럼 자연스러운 감각을 지닌 오렌지드-브라운(Oranged-Brown) 컬러 팔레트가 플러시 화이트에 이어 1516FW를 위한 컬러로 제안된다. 이 팔레트는 캐니언선셋(Canyon Sunset)처럼 감각적인 컬러부터 토파즈(Topaz), 애프리콧 오렌지(Apricot Orange)처럼 어씨한 컬러까지 아우른다. 광택 처리를 하지 않은 촉감이 자연미를 선사하고, 나무껍질을 연상시키는 우든 브라운 톤(Wooden Brown Tone)이 자연스러움을 더한다.
③ Felted Soft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의 컬러 팔레트는 회색조의 영향을 받아 빛을 흡수한 듯한 음영과 에이지-올드(Age-Old)된 편안함을 선사한다. 사진에서처럼 구찌의 1415FW 컬렉션이 이러한 펠티드 소프트(Felted Soft) 무드를 잘 보여주고 있다. 블루, 그린, 콘크리트 그레이부터 퍼플애쉬(Purple Ash), 장미빛의 카메오 브라운(Cameo Brown), 웜토프(Warm Taupe)에 걸친 컬러는 물론이고 보송보송한 소재가 컬러의 느낌을 돋궈준다.
④ Signal Bright
인더스트리얼한 감각을 보여주는 강렬한 브라이트 컬러 팔레트가 1516FW를 위한 컬러 중 하나로 제시된다. 골든 로드(Golden Rod), 시포트(Seaport), 올림피안 블루(Olympian Blue), 바이유(Bayou)처럼 산업 현장에서 발견되는 불투명한 엔지니어링 컬러들이 선명한 채도를 앞세워 에너지 넘치는 활력을 더한다. 이는 <99c Shipping Container Office>처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장치로 활용되기도 한다.
⑤ Festive Bright
마그네틱 네온 컬러의 페스티브브라이트(Festive Bright) 컬러는 흥겨운 축제를 옮겨다 놓은 듯하다. 갖가지 형광색들이 즉흥적이고 자유로운 창의성과 함께 디지털 팔레트가 지닌 의외의 순수성과 강렬한 원시적 비전을 표현한다. 아이들이 타는 라이딩 장난감이나 그릇에 쓰여 오브제 본연의 경쾌함과 발랄함을 살려준다.
⑥ Herbarium
이름 그대로 식물 표본집(Herbarium)을 떠오르게 하는 그린 컬러 팔레트는 모티프가 된 자연 생태계의 색조를 부족함 없이 보여준다. 식물과 잔디를 연상시키는 신선한 보태니컬 컬러와 이끼류를 닮은 카키 그린 쉐이드가 자연과 교감하는 생물학적 본질을 담아냈다.
⑦ Majestic Dark
리오레드(Rio Red), 그레이프(Grape), 마젠타퍼플(Magenta Purple)처럼 리치한 다크 컬러를 비롯해 남성적인 매니시 다크 컬러인 패트리어트 블루(Patriot Blue), 퍼지(Fudge), 차콜그레이(Charcoal Gray), 캐비어(Caviar) 등의 컬러로 된 컬러 팔레트가 1516FW를 위한 일곱번째 컬러다. 흉내 낼 수 없는 완벽함과 근엄함을 가진 이 고급스러운 컬러들은 FW 시즌 컬렉션에 그 어떤 컬러보다 잘 어울린다. 뷰티에서도 따라 할 수 없는 독특한 무드를 형성하는 최선의 컬러로 예상된다.
⑧ Patina Gold & Industrial Silver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골드 메탈릭(Gold Metallic)은 보물처럼 소중한 가치를 표현해낸다. 초록빛을 띠는 파티나 골드(Patina Gold)와 절제된 광택의 실버메탈릭(Silver Metallic)은 건축자재를 연상시키는 인더스트리얼 감각까지 지니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