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시장 규모가 작지만 한 가지 아이템으로 특화시켜 나간다면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성인 브랜드도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선택과 집중 전략을 잘 짜서 공략하면 승산이 있다. 한 자녀 정책이 폐지된 중국 시장도 또 하나의 큰 기회로 다가온다.”
-모 아동복 브랜드 관계자
○…“기업들은 내부 프로세스에 집중돼 있어 소비자를 잊곤한다. 기술이나 데이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경험이 중요하다.”
-업계 관계자
○…“사람들은 신기술과 새로움에 목말라 있다. 세계적인 포켓몬 고의 흥행을 통해 증명된 것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통한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에 대한 열광이다. 고객들은 새로움에 낯설어하거나 주저하지 않는다. 게임 시장의 패러다임까지 바꾸어 놓은 신기술은 유저들을 더욱 강하게 몰입하게 했고 지형도까지 바꾸어 놓고 있다.”
-업계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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