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유, 김영국 상무 부사장 승진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김영국 상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김 부사장은 올포유, 캘러웨이골프 통합 본부장을 맡고 있다.
섬개연, ‘섬유산업신문화 창조기업 한마당’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문혜강·사진)이 14일 오후 3시부터 2층 국제회의장에서 ‘섬유산업신문화 창조기업 한마당’을 개최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이날 최우수기업 1개사와 우수기업 2개사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또 이업종 사업경과 보고와 국방섬유융합기술 등을 각각 송민규 본부장과 충남대 이승규 교수가 발표한다. 영남대 오태훈 교수는 메디텍스 융합기술기반 창조제품개발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 광림섬유, 네오피지오텍, 대웅에프엔티 등 우수 회원사들의 성공 사례 등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두타,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분’ 최고상
▲두산은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브랜드 경험 디자인이 지난 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코리아디자인어워드(Korea Design Awards 2016)’ 시상식에서 아이덴티티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두타 브랜드는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발표된 국내 디자인 프로젝트 중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확장성 측면이 높게 인정받았다. 두타(DOOTA)라는 하나의 모태 서체를 기반으로 두타면세점과 두타몰 등 각각 서브 브랜드를 포용하는 서체의 유연성과 표현력에서도 심사를 맡은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