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가 섬유·의류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17기생 모집에 나섰다.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본 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기여코자 한다.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춰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됐다. 패션산업의 현황과 이해, 경영전략, 글로벌 경영, 연수와 벤치마킹, 리더십 등 5개의 모듈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의류, 섬유 및 관련 산업 부문 최고경영자,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교우로는 패션그룹형지(주) 최병오 회장, GSGM(주) 이진순 회장, (주)웰크론 이영규 회장, 에코로바 조병근 대표, (주)콜핑 박만영 회장 등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모두 800여 명이 졸업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