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 확대 본격화...9월18일 사업설명회 개최
미니소코리아(대표 고민수)의 라이프스타일 SPA브랜드 미니소가 거침없는 확장 행보를 지속하며 국내 시장 점유 확대에 총력을 다한다. 얼마 전 국책은행으로부터 200억 원가량 투자 유치를 받으면서 확장세 가속과 함께 풍성하고 양질의 컨텐츠 확보에도 나섰다. 매주 신제품을 출시하는 미니소는 기존 인기 있던 디지털 카테고리의 신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현재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시대를 겨냥한 소형가전 제품을 개발 중이며, 여기에 국내 소싱 제품과 일본 수입 상품군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디지털 제품을 필두로 패션잡화, 리빙, 문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의 상품군이 대폭 강화된다. 미니소는 런칭 초기부터 망설임 없는 확장 행보를 보이며 최근에도 100평 규모의 홍대점과 고양 스타필드점에 신규 오픈했다. 1차적으로 수도권과 광역시를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2차적으로는 미 입점 되어 있는 전국 단위 지역을 중심으로 면밀한 상권 분석을 통한 다양한 규모의 매장 확보로 연내 70개 오픈이 목표다.
학생들에게 최고로 애정하는 쇼핑의 장소이자 인터넷상에서는 합리적이고 고퀄리티의 봉제 인형들을 선보여 인형명가로 불리워지기도 하다. 인기몰이 중인 여세를 몰아 앞으로도 캐릭터 제품 개발과 인기 있는 캐릭터 인형 및 팬시용품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지난해 드라마 도깨비로 성공적인 브랜드 홍보를 진행한 미니소코리아는 2017년 하반기에도 주요 방송 매체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준비 중이다. 셀럽과의 콜라보도 발표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의 관심과 또 한 번의 이슈를 불러올 것이라 예상된다.
미니소코리아 고민수 대표는 “미니소는 15-35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상품들을 끊임없이 출시해 모든 세대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독자적이며 새로운 미니소만의 브랜드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각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지속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니소는 오는 9월18일 한국 매장 1주년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1부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2부에는 가맹점주 및 파트너십을 맺은 관계자를 초청하여 1년간 진행된 미니소의 성과와 향후 운영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