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가 브랜드스탁 발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친환경 지속가능 패션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프로텍션 자켓 시리즈’ ‘뉴 마운틴 자켓(NEW MOUNTAIN JACKET)’ 등 대표 브랜드답게 이번 시즌에도 자켓, 아노락, 베스트, 티셔츠, 팬츠, 신발 및 백팩 등 한층 다양한 제품군에 리사이클링 소재를 확대 적용했다.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VALKYRIE BOA II GTX)’의 갑피(어퍼)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안창(인솔)에는 생분해가 빠르고 생산공정에서도 에너지 사용이 적은 것으로 알려진 천연 울을 각각 적용했다.
370만개의 플라스틱병을 재활용 탄생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을 이번 시즌에도 한층 다양하게 선보였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가치 평가모델(BSTI, Brand Stock Top Index)’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의 브랜드가치 평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 가운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와 약 3만 명의 소비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및 구매의도 등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반영한 ‘소비자 조사지수’를 결합해 측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