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에또, 항균 대명사 구리(Copper)섬유 마스크 품질대상 수상
(주)씨앤티드림(대표 주복순)의 구리(Copper)섬유 마스크 ‘리에또(lieto)’가 고품질을 인정받아 품질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구리는 인류가 사용한 가장 오래된 금속으로 약 1만 년 전부터 사람들의 생활에 활용됐다. 가공이 쉽고 용도가 다양하며 높은 에너지 전도와 효율을 필요로 하는 각종 에너지, 친환경, 일상 생활용품과 특수산업, 의료분야까지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씨앤티드림이 만들어낸 ‘리에또 마스크’는 구리와 아크릴을 이온 결합시킨 화이버를, 면 모달 텐셀 등 친환경 섬유원사와 일정 비율 혼방 사용해 항균&소취, 정전기 방지, 전자파 차폐 기능 등을 반영구적으로 지속시켜 호응을 얻고 있다.
리에또마스크는 구리섬유를 메인소재로 하며, 5중겹으로 디자인 제작한 면 소재(겉감 구리섬유-면90%, 아크릴 10%)의 마스크다. 이 회사의 구리섬유5중 입체 면 마스크는 폐렴균 99% 억제기능과 함께 황색포도상구균까지 예방할 수 있다. 입 냄새를 잡는 빨아 쓰는 다회용 마스크는 세탁 최대 50회 후에도 기능이 지속된다.
리에또 구리섬유 5중 안전구조 면 마스크는 ①구리섬유②폴리③폴리에스터④폴리우레탄⑤무진의(필터)방진복에 쓰는 원단으로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필터효과로 만들어진다.
한편, 씨앤티드림은 유아용 섬유/사출제품, 친환경 실리콘 용품, 인테리어 유아동 소파 등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이다. 엄격한 품질관리로 전량 국내생산, 온오프라인 자체 브랜드 사이트를 전개하는 강소기업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