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투맨·스웨트셔츠·후드 꾸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조만호)의 지난 12월 상의 카테고리에서는 보온성이 높은 터틀넥 니트웨어가 상위권을 차지하며 소비자 인기를 끌었다.
무신사 지난 12월 한 달 간(12월1~12월30일) 상의 카테고리 랭킹에 따르면 1위~10위는 니트웨어,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가 고르게 인기를 얻었다. 추운 날씨에 목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터틀넥 니트웨어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수아레 ‘하프 터틀넥 니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에스엔 ‘하프 폴라 니트 티셔츠’는 4위를 기록했다. 두 제품 모두 부드러운 질감을 가진 하프 터틀넥이다. 간절기에는 단품으로 활용하고 겨울철에는 이너웨어로 입을 수 있다. 2위는 내셔널지오그래픽 ‘벨록스 와펜 세미 오버핏 맨투맨 티셔츠’가 올랐다.
소매 라인에 와펜 로고 디테일을 연출한 베이직한 디자인 제품이다. 구매 고객들이 남긴 2900여 건 상품 후기에는 여유 있는 실루엣과 깔끔한 디자인이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다양한 후드 티셔츠는 꾸준히 인기다.
합리적인 패키지 구성으로 인기가 높은 그루브라임의 ‘NYC 로케이션 후디’는 3위에 올랐다. 디스이즈네버댓 ‘ARC-로고 후디 스웨트셔츠’와 ‘T-로고 후디 스웨트셔츠’는 각각 5위, 9위였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