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수퍼두퍼 설립, 브랜드 전개
모던웍스는 영국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텍(HI-TEC)’과 프리미엄 ‘HTS74’의 의류와 신발 라이센싱 사업을 확장한다. 작년 수입으로 런칭한 하이텍의 프리미엄 라인 ‘HTS74’가 고가의 수입 제품임에도 좋은 반응을 보이자 라이센싱을 통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HTS74 라인은 현재 무신사, 29cm, OCO, LF몰 등에서 판매 중이다. 주력 모델인 실버쉐도우를 완판하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월말 하이텍 본사와 의류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라이센싱 사업 확장에 나선다.
하이텍은 아웃도어와 스포츠를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카테고리의 강자이다. 어반 캐주얼과 아웃도어 라이프, 러닝과 하이킹, 스포츠웨어와 아웃도어슈즈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하이브리드'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텍은 1974년 영국에서 설립됐다. 가볍고 편안한 스쿼시 슈즈가 인기를 끌었다. 스쿼시 클래식은 현재 전세계에 2000만 족 이상이 팔렸다.
이중 다목적 트레이닝 슈즈인 샐버 새도우와 90년대 개발한 러닝슈즈 BW 인피니트 등이 대표 인기 신발이다. 해외에서는 도버스트리트마켓, 리버티, 셀프리지등 고급 편집 매장과 백화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모던웍스는 하이텍 사업을 계열사인 수퍼두퍼를 통해 전개한다. 버커루, NBA, 라이프웍스 출신 최기영대표를 영입해 자회사인 수퍼두퍼를 설립하고 신규 브랜드 사업을 준비해왔다. 라이센싱 첫 브랜드로 하이텍을 선정하고 사업부를 꾸렸다.
수퍼두퍼는 하이텍 외에 1~2개 해외 브랜드를 라이센싱 사업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하이텍은 프리미엄 백화점 중심으로 전개하며 올해 2~3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