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MDF 패션디자인공모전 시작
엠디재단, 국내외 대학 장학금 및 생활비 지원
대한민국을 대표할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비영리 장학재단인 엠디재단이 ‘제2회 MDF 패션디자인공모전’을 개최한다. MDF패션디자인공모전은 해외 및 국내 대학 2년 등록금과 생활비 전액, 해외전시 견학시 항공료 및 체류비 지원 등 전공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시상내역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뽑힌 해외학생 장학생 중 김지용은 영국의 세인트 센트럴 마틴에 현재 재학중이며 공모전을 통해 학비 부담을 덜어 대학원을 진학하게 됐다. 또 LVMH 장학생 및 해외 유명 프레스로부터 주목받으며 성장해 가고 있다.
또한 2020년 넷플릭스에서 개최한 글로벌 패션콘테스트 “제1회 넥스트 인 패션”에서 세계 유명 신진 디자이너와 경쟁해 파이널에서 우승한 김민주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으로 함께해 화제다.
‘MDF 패션디자인 공모전’은 국내외 패션디자인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봉준호, BTS와 같은 글로벌시장에서 활약할 차세대 유망 K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육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2019년 11월에 설립, 2020년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1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사기저하 및 유학 포기 등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꿈과 동기부여를 주기위해 마련, 올해 2회째 진행하게 됐다.
응모분야는 남성복,여성복 토탈코디네이션, 백 & 슈즈, 스몰 굿즈 등이며 주얼리는 제외다. 응모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전공자이면 된다. 이번 응모 주제는 ‘문화다양성과 패션’이며 키워드는 지역, 인종, 젠더, 계층, 종교, 신념 및 가치관 기반의 문화적 다양성, 공존, 해체로 설정했다.
응모는 지난 8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5월7일까지 접수받는다. 시상내역은 해외패션학교(학원) 2명을 선정해 2년간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를 지원하며 국내패션학교(학원) 2명에게 2년간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를 지원 한다
6명의 학생에게 해외패션전시회 견학을 지원하며 인당 최대 500만원 내외 왕복항공 및 숙박 체류비, 입장료 등을 지원한다. 심사방법은 1차 스타일화, 2차 실물제품제작, 3차 메이킹 테스트 및 면접으로 이뤄진다. 지원문의는 엠디재단사무국 (02-6207-310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