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강화...모바일, TV 등 동시 시청 가능
바바더닷컴(대표 문인식)이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다. 안정적이고 빠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디지털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에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랫폼이 TV에서 모바일로 변경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 역시 고속 성장하고 있다.
바바더닷컴은 향후 오픈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고객 지향 중심의 플랫폼 구축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과 TV를 통해 즐길 수 있다.
특히 영상 품질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실제 상품의 원단, 색상 등과 최대한 근접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HD급(720x1280) 해상도의 고화질로 제작된다. 라이브 영상이 종료된 직후에도 바로 VOD로 전환될 만큼 지연현상 없이 놓친 부분을 다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 및 세부 기능을 제공한다. 양방향 소통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어 만족도 높은 쇼핑이 가능하다. 향후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방송에 대해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도록 '라이브 알림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돕기 위해 라이브 방송 중 다양한 이벤트 확인 버튼을 생성하고, 라이브 방송과 더불어 혜택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바바더닷컴 기획마케팅사업부 김태은 이사는 "이번 서비스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커짐에 따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들의 반복 구매를 이끌어내는 '락인(Lock-in)' 효과를 거두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또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돕는 고품질의 라이브 방송을 제작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