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이선효)’가 산림청 및 공공기관과 함께 한 비대면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 플로깅 캠페인을 마쳤다. ‘숲따라 줍깅, 나따라 줍깅’은 내년 5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네파와 산림청 및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등이 함께 진행했다.
10월부터 11월까지 2차에 걸쳐 약 1000여명이 참여했다. 1차 캠페인은 공공기관 임직원(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언론진흥재단, 보육진흥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을 대상으로, 2차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관리하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네파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환경 비날과 장갑, 마스크로 구성된 ‘플로깅 꾸러미’ 수령 후 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하고 각자 인증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인증 완료자 총 100명 당첨자에게 네파 등산가방, 등산스틱 등 용품이 지급됐다.
플로깅 참여자들은 SNS에 인증 사진을 올려 “오랜 만에 자연을 느끼고 청소도 하며 가족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네파는 내년 세계산림총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행사 참석자 및 운영요원을 대상으로 자사 의류와 용품을 후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