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남성 고객 위한 쇼핑 편리성 강화
2016년 3월 론칭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레벨 13의 ‘국내 최초 남성 패션 앱’ 룩핀(LOOKPIN)이 누적 거래액 1400억원, 누적 다운로드 수 550만회를 달성했다. 월 사용자 수는 62만명이고 누적 구매 수는 600만에 이른다. 룩핀 사용자 90%는 남성이다. 룩핀은 2016년 3월 국내 최초로 쇼핑몰과 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는 남성 종합 패션 앱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론칭 후 4개월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또, 2017년 3월 업계 최초로 여러 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을 앱에서 자체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룩핀 통합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이후 2018년 구글 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으로 선정돼 시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룩핀에서는 매주 2만여개 남성 코디 콘텐츠가 업데이트된다. 패션에 민감한 MZ세대 남성 코디 고민을 해결한다. 흩어져 있던 남성 패션 시장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고 쇼핑 편리성을 강화했다.
특히 여성 패션보다 성장이 더딘 남성 패션 시장에서 MZ 남성 고객의 패션 구매 경험 개선을 위해 빠른 서비스를 지향한다.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매년 최고 거래액을 갱신하고 있다. 작년부터 그루밍, 라이프 스타일 분야로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확장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룩핀은 작년 하반기부터 입점 브랜드 수가 132% 증가했다. 전체 스토어 수는 60% 이상 성장했다.
룩핀에서는 남성 그루밍 대표 브랜드 ‘블랙 몬스터’와 ‘다슈’의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MZ세대 남성들의 패션, 그루밍, 라이프 스타일 분야에서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안할 예정이다. 룩핀 권순영 대표는 “룩핀은 올해를 MZ세대 넘버 원 패션 앱으로 거듭나는 원년으로 삼아 공격적 투자를 통한 서비스 혁신을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