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 대표 김홍)는 강원도 관광재단에서 주관한 ‘운탄고도 1330 빠르게 걷기’ 행사 공식후원사로 동참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선도했다. 운탄고도는 폐광 지역의 역사를 간직한 기존 자연 길을 최대한 보존해 영월·정선·태백·삼척 4개 시군을 하나의 선으로 연결한 힐링길이다. 해발 1330m 고원지대를 따라 펼쳐지는 천혜의 자연, 백두대간의 웅장한 절경 등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이번 행사는 도롱이 연못과 화절령 20㎞ 구간을 당일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웨스트우드 쿨링 티셔츠를 입은 1029명이 참가자들은 운탄고도를 걸었다. 웨스트우드 이번 행사에 에어 쿨링(Air Cooling) 시리즈를 후원했다. 에어 쿨링은 냉감 기능성을 더한 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에 뜨거운 열기를 빠르고 신속하게 배출시키고 통풍으로 자연 건조되어 시원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웨스트우드측은 지난 가정에 달 ‘세계 노르딕 워킹 페스트벌’에 200여 명의 티셔츠와 워킹화를 공식 후원을 하고 본사 직원 20여명이 함께 동참했다. 웨스트우드 관계자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즐 길 수 있는 스포츠 건강하고 활기찬 아웃도어 문화를 선도하고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캠페인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