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몰(대표 장성덕)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명품 이커머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등을 평가해 산업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기업과 서비스에 수여하는 상이다.
오케이몰은 100% 직매입 방식을 토대로 10단계 정품 검수를 통한 정품 보장, 당일발송, 묶음배송과 맞교환 서비스, 20분 이내 고객 응대 등 고객 서비스로 높이 평가받았다. 오케이몰은 명품 이커머스의 핵심 역량인 정품 보장에 있어 사후 보상이 아닌 ‘사전 차단’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 자체 물류센터에서 상품 입출고 과정을 초고화질 영상으로 녹화한다. 케이블 타이 부착, 특수 형광잉크 등으로 가품 유입과 상품 바꿔치기 같은 상황에 대응하고 있다.
배송과 고객 응대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케이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자체 물류센터 한곳에 보관돼 있기 때문에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6시 30분까지만 결제를 완료하면 최소 5분 이내 당일 출고가 이뤄진다. 또, 모든 상품은 하나의 상자에 담겨 묶음 배송된다. 상품, 고객, 주문, 물류 관련 모든 데이터가 통합 관리돼 고객 문의에 20분 이내 답변이 가능하다.
오케이몰 총괄지원팀 파트장은 “정품 보장과 국내 최저가 강화는 물론, 해외로 무대를 넓혀 국가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케이몰은 작년 매출 2886억원, 영업이익 214억원으로 국내 명품 이커머스 중 유일하게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해외로 배송’ 서비스에 박차를 가해 해외 교민들에게 차별화된 명품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