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변동보험·수출신용보증 등 종합솔루션
29일 섬유센터2층·유튜브 채널서 동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와 공동으로 서울 소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섬유패션기업 무역보험 지원 설명회’를 연다.
오는 29일 오후 2시~ 5시 섬유센터 2층 교육장(C1)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 무역거래 리스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패션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무역보험제도 소개 및 지자체(서울시) 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소개키 위해 처음으로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섬산련 유튜브 채널(KOFOTI 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 수출업체는 무보가 제공하는 국외기업신용조사, 환변동보험, 해외투자보험 등의 ‘수출 단계별 토탈 솔루션(Total Soulution)’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설명회 이후 사전 신청업체에 한해 일 대 일 맞춤형 무역 리스크 관리 방안을 제공받을 수 있다.
29일 섬유센터2층·유튜브 채널서 동시
또한 서울시 제공하는 보험료 지원사업 설명을 통해 서울 소재 섬유패션중소기업이 무료 보험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우리 업체에게 무역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서울시가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보험에 가입한다면 중소업체의 비용 경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