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노스페이스가 ‘2022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아시아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대회 현장에서 전시 부스 운영하면서 기념품 제공 이벤트를 병행하는 등 대회를 알리는 시너지 역할을 기대했다.
대한산악연맹과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이 공동 주최하는 ‘2022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아시아선수권대회’는 2021년 남자 볼더링 세계랭킹 1위 오가타 요시유키(OGATA YOSHIYUKI, 일본), 2019년 스포츠클라이밍 여자 볼더링 세계랭킹 4위인 이토 후타바(ITO FUTABA, 일본) 및 2021년 남자 스피드 세계랭킹 1위인 레오나르도 베드리크(LEONARDO VEDDRIQ, 인도네시아) 등 11개국 총 250여명의 아시아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해 16일까지 서울 잠원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서채현 선수가 여자 리드 및 볼더링 부문에서 각각 1위와 3위에 오르며 16일에 열릴 콤바인 경기에서 다시 한 번 최정상의 자리를 기대하고 있다. 또 천종원 선수, 사솔 선수, 정지민 선수 등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선수들이 한국 대표로 참가하여 세계적 수준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해 전 경기를 무료로 개방한 이번 대회의 흥행에 일조코자 노스페이스는 전시 부스 운영 및 기념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노스페이스는 대회 현장에서 브랜드 스테디셀러이자 숏패딩의 근본으로 불리는 ‘눕시 재킷’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눕시 재킷’과 경량 하이킹화 ‘에너지 테크 브이투 보아 고어텍스’를 증정한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2005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를 통해서 도쿄올림픽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부문 결승 진출 및 2022 IFSC 리드 부문 여자부 세계랭킹 2위에 빛나는 서채현 선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금메달리스트 천종원 선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은메달 리스트 사솔 선수 등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