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 이하 ktdi)은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하는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에 참가한다.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다. 국민안전 증진을 위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소개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관련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통해 안전산업을 육성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ktdi는 ‘안전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첨단섬유소재’라는 주제로 폭발물 방지 소재와 노멜트 노드립 소재를 적용한 경찰복, 고강도 경량 방탄플레이트 및 테러진압 방패, 방사선 차폐 조끼, 고소 작업용 안전 조끼 등 기업과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시의 지원으로 수행 중인 ‘작전환경적용 실증센터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ktdi에 구축된 소방환경적용실증실험실에 대한 설명과 화염마네킨을 이용한 화염 성능 실증실험이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소방환경적용실증실험실’은 방염·불연 소재, 소방복, 경찰복, 전투복 등의 화염실증실험이 가능하다. ktdi는 해당 안전섬유 제품에 대한 시험 인증과 연계해사업화를 위한 검증에서 인증까지 지원해 개발 제품을 신속하게 상용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