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후드티 6개월 이상 판매 1등으로 이름 알려
日 만물상 ‘돈키호테’서 직매입 물꼬 250곳 입점
日 만물상 ‘돈키호테’서 직매입 물꼬 250곳 입점
오드스튜디오(ODDSTUDIO·대표 박민혁)가 일본 패션 마켓에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일본 대표 할인잡화점으로 불리우는 ‘돈키호테’에서 단독 상품 수주로 현재 250여곳에 입점했다. 티셔츠, 가방, 모자 등을 직매입해 상위 매장 위주 별도 구성한 K-패션존에 선보이고 있다.
오드스튜디오는 친근한 제품을 만들지만 시대 흐름을 영민하게 담아내 새로움을 잃지 않는 데일리 패션 브랜드를 모토로 한다. 트렌디하면서도 가벼운 스트릿 디자인의 스타일을 제시하며,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유니섹스 영 캐주얼룩을 전개한다. 스타일셰어 플랫폼에서 10대와 20대 초반 타겟으로 6개월 이상 로고 후드티가 판매 1등을 하면서 시장에 이름을 알렸다. 당시 귀여운 이미지의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바이럴 효과로 10대 소녀들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시장성을 확보했다.일본 이커머스 큐텐에 입점해 한류 열풍과 K-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단독 브랜드관에 입점했다. 연간 15억 이상 판매하며 꾸준한 우상향 성장세다.
오드스튜디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목표를 훌쩍 초과 달성했다. 2월 매출은 전년대비 3배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했다.
핵심 상권 플래그십 오픈·용산 아이파크몰 입점
지난해 8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오드스튜디오의 넥스트 스텝은 시장 선점력을 높이기 위한 해외 시장 활성화와 오프라인 진출이다. 세컨 브랜드 런칭도 계획 중이다.
또 “10년 이상 지속 우상향 성장을 목표로 최근 브랜딩에 더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이유다. 매출에 연연하지 않고 탄탄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투자에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