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통상(대표 염태순) 탑텐키즈(TOPTEN10 KIDS)가 해양경찰청과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안전 캠페인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탑텐키즈와 해양경찰청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여름 휴가시즌을 앞둔 어린이동반 가족들에게 물놀이 안전수칙과 정보를 제공하고, 해상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탑텐키즈와 해양경찰청은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 영상을 공동제작 배포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물놀이 안전수칙을 소개한다.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에서는 해양경찰청 마스코트 ‘해누리’와 ‘해우리'를 통해 구명조끼 착용, 준비운동, 정리운동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물놀이 안전수칙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또한, 캠페인 영상시청 퀴즈 이벤트를 통해 추첨을 통해 탑텐키즈 '생존 수영키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의 정답을 해양경찰청 공식 인스타그램과 탑텐키즈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포스팅에 댓글을 달면 참여할 수 있다.
강석균 탑텐 본부장은 “탑텐키즈는 에너지 절약의 메시지 담은 '세이브 에너지(SAVE ENERGY)' 캠페인, 교통안전 '세이프 키즈(SAFE KIDS)' 캠페인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해양경찰청과 함께하는 '안전은 스스로' 캠페인은 관광객이 폭증하는 여름 휴가시즌, 어린이들의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한 물놀이 습관을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