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지속가능성 업데이트 및 스코어카드 요약판 발간
라이크라컴퍼니는 2030년까지 범위 1 및 2 온실가스(GHG) 절대 배출량을 2021년 기준 연도 대비 50% 감축키로 했다. 또한 같은 기간 내에 범위 3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을 25% 감축할 계획이다.
라이크라컴퍼니가 이와같은 내용을 담은 세 번째 연례 지속가능성 업데이트(Sustainability Update)와 2023년 회계연도 글로벌 지속가능성 스코어카드(Global Sustainability Scorecard) 요약판을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이 문서에는 2030년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당사의 진전 상황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2023 지속가능성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에는 키라(QIRA®)로 만든 바이오 라이크라(LYCRA®) 섬유 상용화의 진전, 퍼스널 케어 세그먼트를 위한 산업용 퇴비화 가능 라이크라® 섬유의 출시, 라이크라 어댑티브(LYCRA® ADAPTIV) 섬유 포트폴리오에 내구성을 강화하는 기술의 확장, 전년 대비 범위 1 및 2 배출량의 26% 감축 등이 포함된다.
회사의 최근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의 단기 과학 기반 배출 감축 목표가 승인된 이후 이번 발표가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