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전시 전문회사 ‘피플오브테이스트(이하 POT)’가 주최하고 ‘한국패션협회’와 ‘패션비즈’가 후원하는 ‘크래프트(KR_AFT)’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크래프트’는 이번이 첫 번째 행사로 B2B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잡화 등 약 8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가 2015 S/S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의 홀세일 시장 활성화와 안정화를 위해 마련됐다.
POT는 현재 세계 패션의 무게 중심이 아시아로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크래프트를 통해 좀 더 안정적인 홀세일 시장을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크래프트를 향후 세계 유수의 브랜드, 트레이드쇼 관계자, 바이어들이 찾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트레이드쇼로 성장시키다는 목표다. 현재 크래프트에는 여러 국내외 브랜드들의 참가가 확정됐다.
참가국 중 이탈리아 패션협회 EMI(Ente Moda Italiana)는 이 행사에 이탈리아 파빌리온을 설치해 약 40여개의 브랜드를 한 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프랑스, 슬로바키아, 리투아니아, 노르웨이, 홍콩, 등의 브랜드, 쇼룸, 협회들이 참가하며,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들이 현재 참여를 논의 중이다. 국내에서는 바스통, 몰리올리, 제프, 클래스티지 등의 브랜드가 참여를 결정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