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멀협회, 시상식과 갈라쇼 준비 한창
세계적인 빈곤퇴치와 경제개발 구현을 목표로 하는 시상식 ‘World Fashion Grand Prize'가 오는 11월 14일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패션기구(WFDP)가 주최하고 UN의 공식 미디어 사우스 사우스 뉴스(South South News)와 한국포멀협회(KOFOSA)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상식과 포멀스타일 갈라쇼로 구성, 진행된다.
World Fashion Grand Prize는 패션을 통해 인력창출과 국가간 공정거래를 통해 사회적 책임의식을 고취하고 공헌할 인재를 발굴한다는 취지에서 실행되는 국제적 시상식이다. 한국포멀협회는 세계패션기구(WFDP: World Fashion Development Programme)외 5개 국제단체와 MOU를 체결하면서 국제적 단체로서 포멀스타일갈라2011쇼를 진행, 한국패션문화의 위상을 널리 알리겠다는 각오다.
시상식은 6개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갈라쇼에는 ‘한복’을 테마로한 포멀이브닝 드레스를 선보일예정이다. 오은환회장과 루비나, 신장경, 설영희등 총 15명의 디자이너들이 2스타일씩을 선보이며 주얼리 디자이너도 15명이 참가해 어우러지는 작품을 함께 제안할 방침이다.
마지막 3부는 작가들의 기증품으로 ‘나눔’을 주제로 옥션을 통해 행복한 기부를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