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고급화·구조 고도화·국제화 전략
다사다난 했던 한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아 섬유의류업계에 종사하고 계시는 여러분의 건승과 크나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그 어느때보다도 우리 의류업계에 큰 시련을 안겨준 한해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9·11 미 테러사태는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던 세계 경제를 한걸음 더 후퇴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아울러 미국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섬유 제품 수출은 더욱 악화일로에 접어 들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자유무역 경제체제와 선진시장에서 각국의 치열한 품질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의류산업구조 고도화, 기술 및 품질 고급화, 의류 패션산업의 국제화 전략을 통해 대외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더욱 노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우리협회는 ▲해외 전시참가 지원사업을 통한 해외시장 판로개척 활동 ▲품질고급화 및 유통질서 개선 ▲2005년 쿼타철폐에 따른 대응방안 모색 ▲해외시장 동향 파악 및 전망등의 지원업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합니다.
아무쪼력 금년은 섬유의류산업이 지난 70-80년대 고도성장을 유지하던 때와 마찬가지로 최근 우리경제의 음울한 기운을 몰아내고 국가 경제 할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선진국형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산업구조 재편과 더불어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길 바라며 다시한번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