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 복식 축제개막
-한복사랑협의회-
한국복식학회, 한국 의상협회, 한복문화학회로 구성된 한복 사랑협의회에서는 오는 12일 오후 7시 덕수궁에서 한국 전통 복식축제를 개최한다.
1부공연은 오프닝 공연으로 오느름씨의 실내악 합주서곡, 김미래씨의 한국 무용공연, 최정원씨의 국악 가요가 펼쳐지며, 2부는 조선시대 왕실의 남녀 궁중복식과, 회갑연 및 회혼려 장면 재현. 3부는 한복 웨딩드레스등의 현대한복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행사에 관련, 기획을 맡은 모델센타의 도신우 회장은 “월드컵 기간중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인만큼, 철저한 고증과 현대적인 진행으로 知的인 문화의 한단면으로서 한국의 미를 전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강남 거리 패션퍼레이드
-동덕여자대학교-
한일 월드컵 기념으로 강남구에서는 거리 패션 퍼레이드를 개최한다.
동덕 여자대학교 의상 디자인 학과 주최, 강남구청 주관, 갤러리아 백화점, 웅진 음류, SFA후원으로 이뤄지는 이 행사는 오는 6월 8일 토요일에 갤러리아 백화점 및 상설무대를 시장으로 청담사거리, 청담 성당 횡단보도, 우리들 병원, 등을 거쳐 동덕 여대 디자인 연구 센터정문까지 이어진다.
2002 월드컵 ‘슛 골인 Korea!’를 테마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며 펼쳐지는 태권도 시범과 고적대의 연주등 다채로운 개막 공연이 볼거리.
스테이지 2는 월드컵 이미지를 반영한 패션쇼로 1부 붉은 악마의 요동, 2부 축구공의 대전, 3부 축구여왕의 댄스, 4부 슛골인 코리아, 그리고 디자이너 이영희씨의 의상들로 이어지며, 이쇼에는 동덕 여대 의상 디자인 학과, 스포츠 모델학과, 방송 연예 학과의 학생들이 모델로 등장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