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스크, 경쟁력 입증
롯데 영플라자 내 매출 최상위 기록
▲리얼리더스(대표 김성민)의 ‘애스크(ASK)’가 롯데 영 플라자 입점 첫날인 지난 18일, 전 브랜드 중 매출 1위의 실적을 기록했다. 이후 23일까지 6일간 올린 매출은 총 7,200만원.
이는 일 평균 1,200만 원의 매출을 올린 격이다.
한편 전체 33개 매장에서 지난 주말 양 일 간 올린 실적은 총 3억 원으로 집계됐다.
11월 들어 매출 급신장세를 타고 있는 ‘애스크’는 아웃포켓 디테일의 탈부착 후드점퍼, 울 점퍼, 라쿤후드 점퍼 등이 매출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리런칭 이후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상승되면서 인터넷상에 자발적 카페가 생성되고 1개월 동안 회원수가 3천 여 명으로 늘어날 만큼 매니아층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
에드윈, 홈페이지 새단장
▲에드윈인터내셔널(대표 허경자)의 ‘에드윈’이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줌 인, 줌 아웃을 웹상의 기술적 모토로 삼은 이번 사이트는 젊고 감각적인 유저들의 상상력을 동원, 기획자의 의도대로 흐를 수 밖에 없는 조금은 강제성을 띈 사이트라는 설명이다.
홈페이지의 노선을 차례로 따라가다 마지막 종착역에서 나오는 문제의 정답을 적는 고객 중 40명을 뽑아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5명에게는 ‘에드윈’ 청바지를, 10명에게는 머플러를, 25명에게는 ‘우리의 릴리’ 시사회권을 증정하며 응모기간은 이 달 30일까지이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5일.
▨
후아유, ‘요세미티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후아유코리아(대표 안재흥)의 ‘후아유(WHO.A.U)’가 지난 14일 고객 200명을 초청, 무주리조트에서 ‘요세미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는 무주리조트 일대를 배경으로 오리엔티어링 체험을 하는 이벤트.
오리엔티어링이란 자연의 산야, 숲 등의 코스에서 지도와 나침반만을 사용해 몇 개의 정해진 지점을 거쳐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경기를 말한다.
참가자 중 2조(4명)를 선발, 오리엔티어링 체험지로 유명한 미국 캘리포니아의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다녀올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을 증정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낸 기금과 ‘후아유’ 기금을 합친 200만원을 국제 연합 환경 계획 한국 위원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외국 인력 도입 지원 사업 전개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제조업 및 정보기술(IT)관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외국 전문인력 도입 지원사업’ 신청서를 접수한다. 외국 전문인력 도입시 6개월간의 체제비와 왕복항공료 전액, 발굴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
2003년도 중소기업 CEO 수출경쟁력 강화교육
▲한국직물수출입조합(이사장 박상태)이 내달 8일 ‘중소기업 CEO수출경쟁력 강화 교육’을 개최한다.
산업자원부, 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일본의 유명 섬유소재 컨설턴트인 인터프랜의 디렉터 Kaneko, Michitsuke와 삼성경제연구소 정문건 전무(예정)를 초청 ‘상품(소재)개발의 policy’와 ‘21세기 경제환경 변화와 중소기업의 생존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
마리오 아울렛, ‘결산 Big SALE’
▲마리오(대표 홍성열)의 마리오 아울렛이 ‘결산 Big SALE’ 행사를 개최한다.
기존 할인가에서 최대 40%이상 추가로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이밖에도 스키웨어·용품 종합전, 언더웨어 창고개방전 등 다양한 행사와 사은품 증정도 기획하고있으며 한국패션협회 후원으로 20여개 유명브랜드 초청 특보전도 함께 열린다.
▨
서울패션디자인센터, 파리 패션 경향 설명회
▲서울패션디자인센터(소장 김명호)는 오는 12월1일 오후 2시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2004 F/W 여성복 스타일 트렌드 및 파리 패션경향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프랑스 패션 정보사 Carlin International의 진행으로 실질적인 스타일 기획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 밝혔다.
1부 ‘03 F/W 프랑스 파리 패션 경향 분석’과 이어 2부 ‘04 F/W여성복 스타일 트렌드 분석 및 상품기획 전략 제안’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유지영씨 대상 수상
디자인 패션경진대회
▲이번 작품의 주제는 ‘MIX’
서로 상반된 자연적인 소재와 인공적인 소재를 믹스하여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표현 한 작품이다.
금사의 그물 망에 직접 염색한 마 끈을 삽입, 원단을 코일링해 포인트를 가미하는 등 작품구석구석에 디자이너의 땀이 느껴진다. 천연소재를 금사와 접목, 새로운 세계의 공존을 의미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작품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
동승아크, 안기호 본부장 영입
▲동승아크(대표 신세철)가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위해 조직을 확대 개편하며 총괄 사업본?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