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가죽원단 에이전트 비바코퍼레이션(대표 권현주)이 05,06S/S 가죽 트렌드, 소재 제안을 위한 ‘2004 비바 레더 페어’를 개최했다.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인도의 유수업체인 LEATHER LEADER, PRAKASH IMPEX, JKM LEATHERS 3개업체가 참가, 150여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신선함과 독특함을 무기로 기술이 급진전한 인도의 원피를 이태리 제품보다 20-30% 저렴하게 제안, 가격 메리트 부여와 05,06S/S 트렌드를 제안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도제품은 이태리 업체와의 기술 제휴를 통한 기술력 확대로 제품 퀄리티 안정성이 향상, 내수 프로모션, 수출업체들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중국과의 경쟁력을 위한 가격메리트 부여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100여 업체들이 참관, 높은 관심을 보였다.
비바코퍼레이션은 업체별 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스페인 원단을 가공, 최고급 퀄리티의 원피를 제안하고 완제품 공급이 가능한 업체, 고트스웨이드 전문업체, 프린팅 전문 업체를 각각 초청, 강점을 부각시켰다. 인도원피의 강점은 세포조직이 조밀, 루스가 적고 최고산 사우스아프리카 원피의 느낌에 테크닉의 다양성을 첨가시켰다. 특히 램, 고트 스웨이드는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바코퍼레이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태리 원피에 식상한 국내 바이어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안하고 내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비바코퍼레이션은 30%를 차지하고 있는 내수시장 판매의 비중을 높혀 내년 1월 05,06 F/W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과 상해전시회 참가 등 공격 영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비바코퍼레이션, 인도유수업체 참가·관심 집중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