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문국씨, SK네트웍스 패션본부 총괄본부장 발령
▲지난 13일 기존 ‘아이겐포스트’ 팀장을 맞고 있던 손문국씨가 SK네트웍스 패션본부 총괄 본부장으로 발령됐다. 85년 선경그룹에 입사, 90∼97년까지 일본지사에서 근무한 손문국 본부장은 97년 패션본부로 이동하면서 ‘카스피’ 및 ‘아이겐포스트’ 총괄을 맡았으며 글로벌소싱팀 팀장을 맡는 등 다방면에 걸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디데이, 음식점 ‘우각’ 오픈
▲디데이(대표 김혜경)가 코코스 천호점을 인수, ‘우각’이라는 음식점으로 변경시켜 이달 30일 오픈한다. 한우 등심전문점이며 향후 프렌차이즈도 계획하고 있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 천안점 오픈
▲올 추동 지방 매장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는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대표 조성래)의 ‘컬럼비아스포츠웨어’가 최근 천안점을 오픈했다. 38평 규모 천안점의 1층 전체는 매장으로 꾸며져 있으며 2층은 전면 부분에 제품을 진열, 외부에서도 눈에 띌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했다. 또한 나무, 돌 등의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가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총 73개 매장을 전개중인 ‘컬럼비아스포츠웨어’는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등산뿐 아니라 MTB,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랄프로렌 풋웨어, 스웨인·코디 출시
신영와코루, 창립 50주년 디자인 공모전 성료
▲신영와코루(대표 이의평)가 미래의 핵심인재 발굴 목적으로 실시한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시상식이 지난 21일 잠원동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는 ‘한국의 미’를 주제로 출품한 김성희(에스모드학교)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금상에는 이소현(숙명여대) 학생 이외에도 은상 및 동상에 14명이 선정됐다.
대상 수장자에게는 뉴욕의 파슨스 패션스쿨 연수기회를 부여하며 수상자 모두에게는 상품 및 상패, 입사 지원시 가산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이 행사가 열린 지난 21일은 신영와코루의 창립 50주년 기념일이기도 했다.
호킨스 ‘샌드워키’ 출시
효성, 신입사원 채용 면접 강화
▲효성이 2005년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서 면접비중을 대폭 강화한다.
이 회사는 기존 블라인드 면접을 비롯해 조별 토론, 개별 프리젠테이션 등의 방식을 추가해 창의적인 사고와 표현 능력, 논리력, 의사력, 리더쉽, 팀윅 등 다양한 평가를 하게 된다.
블라인드 면접이란 효성이 3년전부터 실시한 것으로 입사지원서, 개인신상자료 등 지원자에 대한 사전정보 없이 3명의 면접관이 3명의 지원자에게 각기 다른 문제를 제시, 의사소통 및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효성은 오는 27-28일에 거쳐 실시되는 1차 면접에서 ‘조별 토론 면접’ 방식을 추가로 도입했으며 조별토론방식은 지원자들이 조를 편성해 시사 이슈를 놓고 30여분간 토론을 벌이는 형태다. 또 11월에 진행될 2차 면접 역시 지원자가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는 ‘프리젠테이션 면접’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효성은 2005년 대졸 신입사원을 300명 채용할 예정이며 접수결과, 총 1만8천5백여명이 지원해 약 6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코오롱스포츠, 히말라야 원정 행사
▲코오롱스포츠가 히말라야 원정을 보내주는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코오롱스포츠의 전문가용 기능성 라인 ‘8851EXPEDITION’ 시리즈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것.
코오롱스포츠는 아마추어 산악 동호회를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