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의 복장 자율화와 주 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여가 시간이 확대되면서 30∼40대 비즈니스 캐주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남성복 업체들이 잇따라 비즈니스 캐주얼을 출시하고 있으며 매출액도 대폭 증가하고 있다.
각 업체들이 전망하는 비즈니스 캐주얼의 유행 컬러는 전체적으로 산뜻함과 생동감이 색상 전 영역을 지배하면서 다양한 그린과 블루 계열이 주조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오렌지 핑크 등 파스텔톤의 컬러와 SS 시즌의 키 컬러인 화이트가 트렌드 색상을 형성한다.
소재는 코튼 린넨 실크 등 부드러운 감각의 천연소재와 슬림한 스타일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재킷은 작년부터 계속된 판매 호조로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소재의 재킷을 출시 했다.
제일모직은 로가디스 스타일리쉬 P라인을 통해 실루엣과 디테일의 차별화가 포인트로 기존 어덜트 캐주얼에 비해 슬림한 라인을 보여주는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30∼40대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캐주얼은 지난 시즌부터 어덜트 캐주얼 군에서 데님이 폭발적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올해에는 진 라인을 강화해 리얼진, 셔츠뿐만 아니라 데님 느낌이 나는 소재의 점퍼와 카디건 및 재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진은 지난 시즌부터 30∼40대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높은 편으로 여가 시간이 늘어감에 따라 데님 팬츠의 활용도가 높아졌고 신축성 있는 소재 사용, 연령과 체형에 맞는 패턴 조정 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면서 판매율도 대폭 늘어났다.
LG패션의 마에스트로 캐주얼의 셔츠와 바지는 무게중심이 앞에 있어 착용감이 좋은 뉴턴 패턴을 적용했다. 셔츠는 스트라이프 등의 다양한 패턴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게 장점이다. 캐주얼 바지는 밑위 부분의 착용감을 편하게 했고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전체적으로 다리가 길어 보이고 날씬해 보이도록 했다.
헤지스의 재킷은 어깨 패드 등 부자재를 간소화해 가볍고 착용감이 편한 장점이 있다. 주로 면 소재를 사용했다.
캠브리지 멤버스 캐주얼은 30∼40세대를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로 카디건과 셔츠를 제안했다. 데님을 앞단과 주머니에 패치시켜 빈티지 데님룩을 연출한 카디건과 강렬한 오렌지 스트라이프 셔츠를 착장시켜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하고 있다.
브렌우드는 시원해 보이는 스트라이프 재킷과 화이트 팬츠를 제안하고 코튼·폴리·레이온 혼방소재의 스트라이프 패턴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블루 앤 글레이 재킷은 슬림한 실루엣이 30∼40세대들을 더욱 젊어 보이게 한다.
슈트하우스의 슬림한 실루엣의 재킷은 산뜻한 그린 스트라이프가 포인트이며 자연스러운 요철감이 있는 면 소재를 사용하여 캐주얼한 멋을 살렸다. 세미 스트라이트 실루엣의 소프트 워싱 블루 데님은 일반적인 진 캐주얼 브랜드를 소화하기 어려운 30∼40대 남성들의 체형을 고려해 밑위 및 허리선을 조정하여 편안하면서도 날씬하게 보이도록 했다.
코오롱패션 맨스타는 모던 르네상스의 테마로 30~40대 영 마인드 소비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캐주얼을 퍼플라인을 선보인다.
퍼플라인은 노패드의 가벼운 어깨라인과 길고 날씬해진 바지 패턴으로 건장하고 슬림한 남성의 몸매를 살려준다. 화려함과 섬세함, 절제된 새로운 멋을 느끼게 하며 인체의 곡선을 최대한 살리며 입체적인 가슴과 허리선을 강조했다. 재킷은 어깨패드 제거를 통해 더욱 소프트하고 내추럴한 어깨와 슬림한 소매라인, 반접착 및 소프트한 심지 사용으로 몸판을 더욱 가볍게 디자인했다.
제이폴락은 엘레강스하면서도 정돈된 듯 깨끗한 스타일을 통해 현대적인 트레디셔널 캐주얼을 보여준다.
지오투는 안정된 정장라인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캐주얼 물량과 아이템을 늘렸다. 기존의 격식을 갖춘 정장 스타일을 탈피해 편안한 노타이 차림을 강조하고 다양한 패션 연출이 가능한 가방, 벨트 등 남성 토틀패션을 제시한다.
에스지위카스의 바쏘는 블랙 앤 화이트의 세련되고 깔끔한 착장으로 30∼40 비즈니스맨에게 격식 있으면서 딱딱하지 않은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봄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느낌을 주는 슬림한 실루엣의 원버튼 화이트 재킷도 인기 품목이다.
기본적인 블랙 수트 상의에 체크 패턴의 바지를 입고 컬러풀한 셔츠와 솔리드 타이로 포인트를 주면 트렌디 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