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주씨 규제개혁위원장 선임
▲정부는 오는 24일 임기 만료되는 박종규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 후임으로 정해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사진>을 선임했다. 정 신임 위원장은 통상산업부 장관, 진주산업대 총장을 역임했다.
박흥식씨 부사장 승진
▲신원(대표 박성철)이 내수 부분에 대한 사장 인사를 단행했다. 신원 내수부분 사장에는 박흥식 관리부문장 겸 부사장<사진>을 승진, 임명했다. 신임 박흥식 사장은 연대 행정학과 출신으로 1982년 신원 입사 이후 인사, 해외지원 및 구매, 수출업무, 자금 및 회계, 기획 등 신원의 핵심 부서 및 주요 보직을 맡아 왔다.
ABC마트,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멀티 스니커즈 유통점 에이비씨마트코리아(대표 안영환)가 오는 31일까지 자사 스니커즈브랜드 ‘반스’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1500명을 상대로 영화 ‘뻔뻔한 딕&제인’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코튼 티셔츠 컨테스트’
▲대한방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자원부, 미국면화협회가 후원하는 ‘2006 코튼 T셔츠 프린트디자인 컨테스트’가 오는 31일 마감한다.
디자인기법이나 제작방법, 제출 수에 제한이 없으며 성인용 반소매 티셔츠 앞면에 디자인을 한 제품이면 가능하다. 시상에는 대상 1명 200만원 외 총 54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에게 주어진다. 발표는 개별통보를 통해 5월 12일 코튼데이 리셉션에서 시상, 전시를 할 예정이다.
좋은사람들, ‘슈가프리’ 1호점 오픈
▲좋은사람들(대표 주병진)이 지난 17일 10대를 위한 감성 패션 내의 ‘슈가프리’ 1호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좋은사람들은 이번에 부산 광복점에 오픈한 ‘슈가프리’ 1호점을 시작으로 가두점 유통을 확대한다.
10대의 감성에 맞는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물이 주가 되는 ‘슈가프리’는 1만원 정도(브라기준)의 대중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제 1회 ‘마리오 쇼핑백서’ 개최
▲마리오(대표 홍성열)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뜻에서 내세운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첫 실시된다.
쇼핑을 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나 나만의 패션노하우 등을 홈페이지에 올려 당선된 아이디어는 상품과 함께 마리오의 광고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스프리스, 타키바이 최영 런칭
▲스프리스(대표 김세재)의 국내 멀티 브랜드 스토어 ‘스프리스’가 신발잡지 Street Foot에서 기자로 활동중인 ‘최영’씨와 함께 ‘타키 바이 최영’을 런칭하고 오는 25일 압구정 스프리스 매장에서 런칭쇼를 연다.
최영은 경남 정보대 신발 패션학과를 졸업, 스니커즈 전문 기자로 활동 하는 스니커즈 광 매니아로 알려져 있다. 스프리스는 자체 브랜드인 ‘타키183’ 런칭 당시 최영의 아이디어를 요청해 ‘타키 바이 최영’의 첫 번째 컬렉션을 런칭했다. ‘타키 바이 최영’는 ‘타키183’의 기본 컨셉인 고급스러움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럭셔리’ ‘몬드리안’ ‘영맨’ ‘카툰’ ‘아키텍쳐’를 주제로 5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