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티
진/유니섹스
스타시티 존(Zone)은 강변북로, 구의로를 통해 도심 및 성동구, 강동구, 중랑구와 연결된다. 남으로는 청담대교, 서로는 영동대교, 동으로는 잠실대교가 있어 강남, 강북의 교통요지에 위치해 있다.
존(Zone)내 할인매장, 쇼핑센터, 멀티플렉스 영화관, 호텔식 요양시설과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광진문화예술회관이 있어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갖춘 미래형 라이프 공간을 자랑한다.
지난 10월 개점한 ‘롯데백화점 스타시티(STARCITY)점’은 건국대, 한양대, 세종대와 인접해 젊은 감각을 겨냥한 뉴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2호선과 7호선이 만나는 건대입구역에 위치해 도심 및 강남, 잠실이 1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 6층~지상 10층, 매장면적 2만5405㎡(구 7865평)의 쇼핑공간은 1층 패션잡화, 해외 명품 화장품 매장이 입점해 있다.
지하 1층에는 서점, 베이커리, 카페 등이 있어 젊은 수요층을 흡수해 매출 효과를 올리고 있다.
기존 롯데백화점 조닝구성과는 달리 2층,3층에 젊은 층을 주 타겟으로 진·이지스타일리쉬·영캐주얼 조닝을 구성하고 있다.
‘영라운지(Young lounge)’는 젊은 고객의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으로 영화·도서·음악 감상이 가능해 쇼핑과 동시에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2층은 SPA 브랜드 ‘자라’와 ‘캘빈클라인 진’, ‘게스’, ‘리바이스’ 등 내셔널 브랜드, 이지스타일리쉬 브랜드 ‘애스크’, ‘카이아크만’ 등이 다양하게 입점해 있어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3층 ‘알파걸’ 코너는 20세~25세 개성이 뚜렷한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 테마샵으로 패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 ‘바닐라 코’의 메이크업 카페(Make-up cafe)도 마련해 섹시하고 큐티, 스포티브를 지향하는 여성층의 발길을 머무르게 한다.
입점 고객은 주중 평균 9000명, 주말 1만7000명으로 주 고객층은 10대 후반에서 20대~30대 젊은 층과 인근 더샵 스타시티 입주민 세대 등으로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바이어 인터뷰
‘스타시티’ 이시연 바이어
하반기 지하철 연결통로 공사 추진
‘스타시티 점’은 인근 건국대, 한양대, 세종대 등 대학가가 인접해 있어 젊은 층을 주 타겟으로 한다.
타 롯데백화점 매장과는 달리 2층~3층에 진·이지스타일리쉬·영캐주얼 조닝 구성과 ‘영 라운지’를 마련해 쇼핑과 동시에 휴식도 즐길 수 있다. 또 매장 내 모니터로 젊은 층을 고려한 뮤직비디오를 방영해 젊은 감각의 음악과 활동성을 높여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전국 매출 상위를 기록하는 롯데 시네마가 근방에 있어 영화관람 후 입점하는 연인들의 구매도 높은 편.
올 하반기에는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통로 공사도 추진 할 예정이다.
여성팀 진/유니섹스 이시연 파트담당은 “지난 10월 오픈이후 인근 대학가 젊은층과 성동구·강동구 수요층의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교통 요지와 주변 원스톱 라이프 시티 공간 내 입점한 만큼 향후 매출 신장을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어 추천 베스트
황미선 ‘테이트’ 매니저
핫 트렌드 ‘하이넥 의류’ 잘 팔려
스타시티점 ‘테이트’ 매장은 평일 100명~200명, 주말 300명~500명의 입점고객 수를 기록한다.
메인테이블의 후드제품 스키니진과 매치할 수 있는 슬림한 티셔츠, 목을 덮는 하이넥, 피케셔츠가 꾸준히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테이트’의 즐거운 자연주의 컨셉을 좋아하는 젊은 층의 구매가 주를 이루고 있다.
기획 후드 위주 제품과 간절기 바람막이 자켓이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며 대학가 학생층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고객관리는 자체 마일리지와 포인트 제도를 시행 중이며 이를 적극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 재구매율도 높은 편. 매장 관리는 트렌드를 반영한 유러피안 스타일로 청결함 유지에 힘쓰고 있다.
김명영 ‘리바이스’ 매니저
인디고 여성 라인 사이즈 품절
“이번에 출시된 인디고 여성 스몰 사이즈가 전 대리점 품절이라 커플로 주문했다가 대기하는 고객이 많아요” 스타시티점 ‘리바이스’ 매장 김명영 매니저는 화사한 미소로 말한다.
‘리바이스’는 본사 차원에서 시스템적으로 고객 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평일 200만원, 주말 400~5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송혜교 레이디 라인에 이어 인디고 라인 25사이즈가 품절, 대리점 완판을 기록 중이다.
매장 내 화목한 분위기와 친절한 미소로 고객응대에 주력하며 누적 포인트는 3000점부터 사용이 가능해 재 구매로 이어진다. 10년 전 제품도 A/S가 가능하며 1층에서 올라와서 바로 입점이 가능한 동선 배치도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