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감성’에 ‘쾌적함’까지 더했다
‘고감성’에 ‘쾌적함’까지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성캐릭터 브랜드, 가볍고 시원하고 스타일리쉬하게…!

핫섬머를 감성으로 공략하라!
길고 긴 여름이 이제 더 이상 비수기만은 아니다. 착용감 좋고 감성적인 스타일의 섬머 수트를 앞 다퉈 출시하며 판매 진작에 힘쓰고 있다.
수트는 슬림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선사하며 기능성까지 갖춘 똑똑한 제품으로 거듭났다. 스타일리쉬한 남성들을 위해 업체들은 행거칩과 금속버튼과 같은 부자재까지 꼼꼼히 신경 썼다.
예복들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게 실용성을 한층 강화했고, 기능성제품들은 쾌적한 고기능소재를 활용해 착용감을 더했다. 섬머 판매활성화를 위한 마케팅도 다양하다.
섬머 남성캐릭터브랜드들의 예복과 기능성 수트의 출시현황을 분석했다.

[예 복]

‘엠비오’ Matrimoniale
‘엠비오’는 이태리어로 결혼을 의미하는 Matrimoniale을 별도의 네이밍 택으로 부착한 예복군을 집중 선보인다. 올울 원단으로 제일모직 최고급 원단 ‘casilana Lux’ 170수를 썼다.
블랙과 네이비 2컬러이며 너치드 투버튼에 슬림한 실루엣은 기본이다.
물량은 반우라 제품이 700피스, 온우라를 1000피스 기획해 1700장이다.
메이킹도 차별화해서 부자재및 내부 사양을 고급화했고 일부 공정은 수작업으로 고급화했다. 가격대는 67만9000원.

‘코모도’ 웨딩스타일 수트
‘코모도’는 웨딩시즌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의 수트를 출시했다.
4월세일부터 6~8월까지 졸업앨범 촬영및 예복시즌에 맞춰 여름내내 판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울에 친즈가공을 해 은은한 광택이 있으며 조직은 트로피칼로 다소 표면감이 있는 여름용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블랙과 브라운, 네이비, 그레이로 컬러를 구성했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도록 원, 투버튼 모두 피크드 라펠과 너치드 라펠로 모두 구성했다. 때와 장소, 상황에 맞게 버튼, 라펠등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변화시켰으며 젊고 댄디한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게 했다. 가격대는 55만원으로 1700착을 준비했다.
‘코모도스퀘어’역시 결혼시즌을 맞아 5월에 축하의 선물로 웨딩 수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경기불황을 감안해 정장과 셔츠, 타이를 19만9000원에 모두 구입할 수 있는 ‘해피 웨딩 이벤트’를 마련했다. 해피웨딩 이벤트는 12가지 스타일의 슬림한 수트에 셔츠와 타이까지 거품을 뺀 합리적 가격에 제품을 제시하는 것이어서 젊은 소비층의 호응이 예상된다.

‘워모’ 라이트 컬러 수트
‘라이트 컬러 수트’는 고급스러운 광택과 소재를 사용한 컬러가 돋보이는 예복아이템이다.
‘워모’는 이번 시즌을 맞아 베이직한 실루엣으로 평상시 수트 착장에도 부담이 없는 실속파를 겨냥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라이트 컬러 수트’는 울60% 실크40%를 사용해 은은한 광택이 살아있는 고급스러운 제품이다. 컬러 또한 라이트 베이직의 밝은 컬러감으로 예복착장에 멋을 더했다. 원버튼 자켓으로 너치드칼라의 자켓과 노턱 팬츠로 구성했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보이며, 심플하면서도 베이직한 스타일이다. 물량은 250세트로 수트 가격은 56만6000원으로 책정했다.

‘지이크’ MARIAGE 라인
‘MARIAGE’ 라인을 별도로 지정해 독립적인 코디 공간을 확보했다.
지이크는 원버튼 피크드 스타일의 예복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카라에 실크공단을 패치해 예복용 수트로 별도 디자인한 제품. 소재는 울과 실크를 혼방하고 두께감을 얇게 했다. 세 번수 실크 170수를 사용해 광택감과 터치를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블랙컬러로 출시되는 예복수트의 가격은 57만6000원.이번에 출시하는 예복물량은1000장 정도. 옷걸이별로 ‘MARIAGE’ 태그를 부착해 다른 아이템과 차별화돼 진열되어 있다.

‘본’ 고급광택이 압권
우성I&C의 ‘본’은 고급스런 광택감의 예복수트를 선보인다.
‘본’의 고감도에 잘 부합한 150수 울 수트로 컬러는 블랙이다.
원버튼에 노멀한 라펠이 클래식한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실루엣에 슬림한 핏이 돋보인다. 단품 자켓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원버튼 스타일은 고정고객과 매니아들로부터 호응이 예상된다. 가격은 54만8000원으로 책정했다. 물량은 1000피스를 준비해 두었다.

‘제스’ 트렌드 반영 완성도 높아
‘제스’는 차분한 느낌의 블랙 예복으로 고급스러운 테마를 구성했다.
트렌드를 반영해 피크드라펠 원버튼 자켓과 베이직한 너치드라펠 투버튼 자켓을 출시한다. 소재는 울과 폴리 혼방이 사용됐다.
수트에는 화이트컬러의 탈 부탁 행거칩이 있어 완성도를 높였으며, 세련된 금속장식버튼과 투톤의 안감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54만 원선.

‘킨록바이킨록앤더슨’ 고급 모헤어
‘기능성을 갖춘 킨록바이킨록앤더슨 수트’는 고급모헤어를 혼방한 제품으로 청량감 넘치는 착용감이 특징이다.
이번 예복 수트는 블루계열에 가까운 밝은 네이비컬러로 준비해 시원함을 더했다. 소재는 모 77%, 모헤어23%가 사용되었고 슬림한 스타일에 투버튼으로 구성했다. 가격대는 59만8000원대.
고객들에게 컬러와 소재의 고급스러움을 어필하고 시원한 소재감으로 쾌적성까지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전체예복 물량은 고급 소량으로 1차 200피스를 발주하고 리오더는 300피스를 기획했다.

‘아야모리에’ 다양한 컬러 차별화
‘아야모리에’는 결혼시즌을 맞아 다양한 컬러의 예복을 선보인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그레이 제품을 선보이며, 울실크 소재를 사용해 세련된 남성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원버튼에 노턱팬츠를 매치한 수트는 끝이 위를 향해 뾰족하게 예각을 이루고 있는 피크드 라펠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2만 원대로 700피스 정도 물량을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고객감사 차원에서 20만 원 이상 3만원, 30만 원 이상 5만원 상품권 이벤트를 펼쳐 4~5월에 본격적인 매출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능성 정장]

‘워모’ 세미친즈 가공
‘청량감’을 목표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타 아이템과 구별되는 특징이 돋보인다. ‘워모’의 기능성 정장은 세미친즈 가공소재로 터치감이 부드러우면서 동시에 청량감이 살아있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네이비 컬러의 원버튼 자켓으로 너치드칼라 자켓과 노턱팬츠로 구성했다.
슬림한 수트로 심플성과 피트되는 트렌디함을 동시에 가진 아이템. 기능성 정장 세미친즈 수트의 가격은 59만6000원 500세트로 기획됐다.

‘지이크’ 스트레치 ‘젠트라’ 사용
스트레치 소재인 ‘젠트라(ZENTRA)’를 사용한 섬머 기능성 수트를 출시했다.
‘젠트라’는 울과 혼방이 용이해 우수한 스트레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소재를 사용한 ‘지이크’ 수트는 부드러운 터치감과 우수한 염색성으로 기존 혼방 제품의 품질을 한층 높인 제품.
블랙컬러의 ‘젠트라(ZENTRA)’ 수트는 원버튼에 노치드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가졌다. 이번 시즌에 1000장을 출시하며 ‘ZENTRA’ 태그를 별도로 부착해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가격대는 49만6000원.

‘제스’ 쿨&럭셔리
‘제스’는 더운 여름에도 입을 수 있는 쿨감과 동시에 고급스러움까지 노린다.
섬머정장은 울·실크·모헤어 소재를 사용해 은은한 광택이 특징이다.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러운 촉감이 느껴져 시원한 느낌을 준다.
블랙수트는 모던하면서 시크한 느낌을 살렸고, 다크네이비수트는 댄디한 감각으로 풀어냈다. 수트는 너치드카라의 원버튼 스타일로 배색컬러의 탈부착 행거칩과 금속장식 버튼으로 구성했다. 컬러풀한 투톤의 안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가격은 53만 원대.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해 슬림 사이즈와 한층 강화된 초슬림 사이즈를 각각 선보인다.

‘킨록바이킨록앤더슨’ 자연스런 광택
‘킨록바이킨록앤더슨’는 섬머 주력상품으로 울100% 수트에 자연스러운 광택이 흐르도록 친즈(chintz) 가공을 더했다. 수트는 블랙컬러의 슬림한 실루엣의 원버튼 노티드 스타일로 구성했다. 가격은 55만8000원.
이와 함께 울 75%, 폴리 25%를 사용한 라이트 네이비 컬러 수트도 선보인다. 친즈 수트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인 49만8000원으로 출시한다. 수트의 수량은 두 가지 제품 각각 500피스 정도로 기획했다.

‘지이크파렌하이트’ 쿨화씨 수트
‘지이크파렌하이트’는 경량 기능성 수트인 ‘쿨화씨 수트- COOL F SUIT’를 출시한다. 수트는 160수 울소재의 트로피컬 조직으로 과거 제품보다 10% 경량화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 조직으로 이루어져 통풍성 또한 15% 이상 개선되었다.
앞뒤로 극세사 안감으로 처리해 속옷이 비치는 문제점을 조기에 차단했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색상으로 광택을 위해 친즈 가공까지 부여했다. 또한 울과 모헤어 혼방 소재를 개발해 젊은 타켓을 집중 공략한다. 이 수트는 모헤어 소재의 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6-11-20
  • 발행일 : 2016-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email protected]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