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고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26일 창사 13주년을 기념해 매해 진행되는 MD 데이 및 공연장 전관을 대여하는 특별한 초대를 선보인다.
공연장을 통째로 빌려 하루 600명을 초대하는 이벤트는 서울 명보아트홀 ‘팬양의 버블월드’ 공연으로 비누방울 예술가 팬양(Fan Yang)의 버블쇼 관람 및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비누방울 바닷속 풍경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80분간 선보인다. 참여방법은 6월15일까지 13주년을 기념하는 추억·제안·칭찬·꾸지람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정상영 마케팅실 매니저는 “화목한 분위기 속에서 롯데닷컴 고객만을 위한 잊을 수 없는 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MD데이는 상품기획자(MD) 24명이 총 출동한 리그를 펼친다. 백화점팀과 패션의류 및 잡 화·생활·가전팀 등 6개 팀이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것. MD가 주인공인 이번행사는 고객에게 최고만족을 선사한 우수 MD 1명에게 특별 포상을 실시, 각 팀은 고객에게 친근감을 높이고 검증된 상품구성 등 신뢰감 높이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지난해 MD왕을 차지한 송성한 가전팀장은 “1등을 해야겠다는 압박감이나 강제성은 없다. 다른 팀 사은품 혜택 및 가격조건을 참조해 내 상품의 경쟁력을 높인다”라고 설명했다.
MD데이는 같은 상품군에 대한 매출이 평상시보다 15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15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는 다양한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의 높은 호응도 및 매출확보에 기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