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패션대리점연합회(회장 조철현)는 지난 9월2일과 3일 양일간 전남 무안컨트리클럽에서 인적 네트워크 강화와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한 점검 등을 위해 골프와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시작이후 네 번째로 진행된 골프 대회에서는 비즈니스 스포츠에 걸맞게 브랜드 정보와 대리점 운영 노하우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등 친목과 단합을 위한 더없이 좋은 시간을 가졌다.
2일 저녁에는 정회원 세미나를 갖고 ‘전국 패션 대리점 연합회(Fashion Roadshop CEO Members ; 이하 [패로메])’의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익과 교육, 세미나 등과 기존 회원의 인적 네트워크 강화 방안, 신규 회원 모집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특히 향후 [패로메]를 사단법인화 하는데 다시 한 번 의견을 모았다. 또 지난해 9월24일 개설한 온라인 카페(//cafe. daum.net/farome)의 활성화 방안과 향후 일반인과 패션 관계자들에게 공개해 정보를 공유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패로메] 조철현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단합으로 유대관계를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패로메]를 사단법인으로 출범시켜 국내 패션·유통의 발전을 위해 전국 주요 상권에서 대리점을 운영하는 경영인 및 관계자들의 역량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패로메]는 오는 11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의 섬유센터 17층에서 [패로메]의 사단법인 출범을 위한 설명회를 갖는다. 또 하반기 신규 브랜드 본부장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로드샵 경영 전략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