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톱 모델로 활동했던 류재도 님의 패션 블로그 ‘남자, 패션을 말하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패션모델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를 소개하는 건 처음인 것 같네요.^^
류재도 님은 패션모델이기도 하지만 현재 패션 칼럼리스트로도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패션에 관한 해박한 지식들을 블로그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007년 온라인 쇼핑몰 ‘마피아피플(www.mafiapeople.co.kr)’을 오픈, 1년 만에 46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한 뒤 현재 남성복 ‘마피아피플’ 브랜드를 런칭 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일까요? 요즘은 블로그를 관리할 시간이 많이 없나 봐요.^^ 새로운 글이 올라오지 않은지 꽤 오랜 시간이 흐른 것 같네요.
하지만 그전에 포스팅 된 글들이 너무 좋아서 꼭 한번 들러 보셨으면 합니다. 특히 남성 패션을 다루는 블로그를 보기가 어려운데요, 류재도 님의 블로그는 본인이 남성 모델 출신이어서인지 남성 코디에 관한 다양한 포스팅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류재도 님의 패션 칼럼은 잡지나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서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 유명해진 사람들을 보면 참 다양한 재주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유명한 톱 모델이면서 패션 칼럼을 쓰고 쇼핑몰을 운영하고, 류재도 님도 참 재주가 많은 사람 같습니다. 하지만 류재도 님의 블로그를 보고 있으니 쇼핑몰을 해서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가 한눈에 보입니다.^^
보통 유명인이 쇼핑몰을 하게 되면 처음에만 반짝하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큰 실패 이유는 어떤 것 일까요?
필자가 봤을 때는 본인이 인터넷을 모르고 쇼핑몰을 시작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려면 본인이 홈페이지 제작을 하는 웹 전문가가 되지는 않더라도 어떻게 인터넷이 돌아가는지 정도는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야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고 또 자신이 원하는 패션 감각을 살려 인터넷 공간 안에 쇼핑몰을 꾸밀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쇼핑몰 회사들과 손을 잡고 연예인 쇼핑몰이 오픈을 해도 대부분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건 인터넷 회사는 패션을 모르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유명한 스타는 인터넷을 모르니 서로 엇박자가 나기 때문이지요.
인터넷 쇼핑몰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패션 감각과 인터넷 지식이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그렇게 인터넷을 알아 가는데 가장 큰 공부가 바로 자신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해 보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류재도 님의 블로그를 통해서 그가 패션 쇼핑몰이 성공할 수 있는 이유를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