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하이패션 스니커즈 ‘아큐펑쳐(acupuncture)’가 국내 첫 호점을 오픈,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에스에프원스포츠(대표 방선훈)가 독창적인 디자인과 스타일로 유럽의 패션 리더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고가 패션 스니커즈 ‘아큐펑쳐(acupuncture)’를 지난 6일 왕십리민자역사내 엔터6에 국내 1호 매장을 오픈 한 것.
엔터6 지하1층의 메인 휴게 공간과 ‘리비이스’ ‘엠엘비’로 이어지는 연결로에 입지한 ‘아큐펑쳐’는 58㎡(구 18평) 규모로 블랙과 화이트의 로고를 기본으로 심플하지만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영국 국기 장식장 등을 통해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고 있다.
영국 소호에서 시작된 국제적인 하이패션 스타일의 ‘아큐펑쳐’는 패션에 관심이 많고 높은 구매력을 가진 14~27세의 젊은이들을 메인 타겟으로 삼고 있다.
‘아큐펑쳐’의 스니커즈는 샤프한 디자인과 컬러풀한 패턴을 사용, 적재적소의 다양한 코디가 가능하다. 특히 런던컬렉션은 화려한 색깔 패턴과 독특한 그래피티, 그리고 독창적인 아웃 솔 디자인을 통해 개성 넘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 배트맨, 스파이더맨, 장강7호와 같은 인기 영화들과의 합작 모델 제작으로 놀라운 상상력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한정판 제품들을 생산한다.
‘아큐펑쳐’는 올해 다 점포 출점 전략보다는 브랜드 가치와 희소성을 고수하기 위해 서울수도권 백화점, 면세점, 지역별 핵심 상권 위주의 효율성 있는 점포의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6~7개의 매장을 확보해 마켓 테스트를 거쳐 후 내년에 본격적인 볼륨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한편 에스에프원스포츠는 기존 ‘페라리’와 프리미엄 진 ‘교덴젠’, 명품부티크 ‘람보르기니’ 등으로 구성된 모터스포츠 멀티샵 ‘포디엄’의 유통망 전개도 본격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