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원장 노문옥)이 올들어 해외 시험인증 기관들과 연이어 업무 협약을 맺고 해외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글로벌 시험기관으로 거듭나 주목된다.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14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현지 저명한 시험검사기관인 ICQ 글로벌과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사진:FITI시험연구원이 해외 글로벌 인증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7일 독일 TUV 라인랜드와 상호협약 체결식 모습. 이어 14일에는 이탈리아 ICQ글로벌과도 업무 협력을 맺었다.>
ICQ 글로벌은 이탈리아 유일의 종합시험기관으로 섬유뿐만 아니라 장난감, 어린이용품 같은 하드라인 분야에도 강점을 갖고 있다. 밀라노를 기점으로 홍콩, 튀니지, 필라델피아에 자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조만간 중국 상해와 인도 뉴델리에도 신규 시험실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난 7일에는 독일의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랜드와 시험 및 제품인증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FITI시험연구원은 라인랜드와 미래성장동력 분야에서 부가가치가 높은 신규 인증 서비스를 개발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 체결로 FITI시험연구원은 전세계적으로 5개 대륙, 61개국 490여개 지사를 갖고 있는 라인랜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아시아,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주요 국가에 대한 시장접근과 서비스확대 등 글로벌 프로젝트에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 기관은 테스팅 서비스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을 포함 인증사업, 연구개발, 기술정보 교류 등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진행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공동 추진하게 됐다.
獨 TUV, 伊 ICQ 연이어 업무 협약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